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시아 요리] 베트남 쌀국수 종류 9가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전 사실 베트남을 여행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거의 없습니다. 휴양지보다 도시, 건축물, 문화 관광을 더 좋아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베트남 쌀국수는 언제가 꼭 한 번 현지에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데요. 쌀국수를 워낙 좋아하는 데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다양할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문득 베트남에서 먹어볼 수 있는 쌀국수 종류로는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졌는데요. 오늘은 저와 함께 그 종류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닭고기 쌀국수

Chicken Pho

 

 

닭고기 쌀국수는 베트남 전통 쌀국수 중 하나입니다. 1930년대 당시 소고기를 구입할 수 없던 사람들이 소고기 쌀국수를 대체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이름처럼 닭고기가 들어가며 부위는 취향 별로 가슴, 다리, 지방 등을 사용합니다. 또 닭고기 쌀국수는 소고기보다 국물 맛이 훨씬 가볍고 깨끗하며, 주된 재료는 닭고기, 생각, 피시 소스, 샬롯, 파, 고수 등이 있죠.

 

 

 

 

 

 

 

 

 

 

 

 


볶음 쌀국수

Stir-Fried Pho

 

<Photo By. Marco Verch>

 

볶음 쌀국수는 국물을 사용하지 않는 베트남 음식입니다. 주된 재료로는 소고기와 납작한 면, 굴소스, 간장, 액젓, 파, 마늘, 콩나물 등이 있는데요. 선택적으로 닭고기를 넣기도 하지만 흔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비빔 쌀국수

Mixed Pho

 

 

비빔 쌀국수 역시 국물을 사용하지 않은 베트남 음식입니다. 소고기나 닭고기, 생강, 후추, 소금, 마늘 등과 5가지 향신료를 넣어 만든다고 하는데요. 볶음 쌀국수와 어떤 차이가 있나 봤더니, 베이스 양념이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볶음 쌀국수는 굴소스나 간장을 베이스로 하는 반면, 비빔 쌀국수는 피시 소스를 베이스로 만든다고 하죠.

 

 

 

 

 

 

 

 

 

 

 

 

 


비건 쌀국수

Vegan Pho

 

 

비건 쌀국수는 육류를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음식입니다. 다른 쌀국수는 소고기나 닭고기를 이용해 육수를 만들지만, 비건 쌀국수는 간장이나 피시 소스를 사용해 육수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주된 재료로는 버섯, 생강, 양파, 정향, 계피, 고수, 콩나물, 두부 등이 있습니다.

 

 

 

 

 

 

 

 

 

 

 

 

 


소고기 쌀국수

Beef Pho

 

 

소고기 쌀국수는 베트남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름 그대로 소고기가 들어가며 취향에 따라 뼈, 정강이, 꼬리, 양지, 옆구리 살 등의 부위를 넣는데요. 이 외에도 시나몬, 정향, 고수, 양파, 파, 콩나물 등의 재료가 들어갑니다. 워낙 대중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레스토랑마다 육수를 내는 방법도 재료도 다양하다고 하죠.

 

 

 

 

 

 

 

 

 

 

 

 


쌀국수 롤

Pho Rolls

 

 

쌀국수 롤은 자르지 않은 두꺼운 면으로 각종 재료를 감싸 만든 음식입니다. 속 재료는 주로 소고기, 마늘, 생강, 후추, 양파, 양상추, 들깨, 고수 등이 들어가는데요. 완성된 쌀국수 롤은 피시 소스와 설탕, 마늘, 칠리, 식초를 혼합한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일반적인 롤처럼 튀겨 제공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고 하죠.

 

 

 

 

 

 

 

 

 

 

 

 

 


해산물 쌀국수

Seafood Pho

 

<Photo By. Alpha>

 

마지막으로 소개할 베트남 쌀국수 종류는 해산물 쌀국수입니다. 육수는 해산물과 닭고기를 우려 만들며, 이 밖에 새우, 조개, 오징어, 양파, 버섯, 고수 등이 들어가는데요. 역사가 오래된 음식인 만큼 베트남 전역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와 함께 베트남 쌀국수 종류를 알아보았는데요. 쓰고 보니 분짜가 없어서 추가로 찾아본 결과, 분짜는 쌀국수 종류가 아닌 고기 요리 종류라고 합니다. 소고기가 국수 양보다 훨씬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인 것 같아요. 언젠가 이 모든 음식을 베트남 현지에서 먹어볼 수 있기를 바라며, 콘텐츠 마무리할게요. ✿

 

 

 

 

 

 

[아시아 음식] 아시아 주요 국가의 아침식사 메뉴

[아시아 음식] 아시아 주요 국가의 아침식사 메뉴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지구 절반 이상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아시아는 그만큼 많은 수의 국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doreen-vallog.tistory.com

 

[아시아 음식] 베트남에 가면 먹어야 할 음식 Best 10

[아시아 음식] 베트남에 가면 먹어야 할 음식 Best 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베트남은 우리나라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아무래도 거리가 가깝고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

doreen-vallog.tistory.com

 

[세계 음식] 가장 인기 있는 샌드위치 순위 Top10

[세계 음식] 가장 인기 있는 샌드위치 순위 Top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우리나라는 식빵 사이에 햄, 치즈, 야채 등의 재료를 넣고 만든 음식을 샌드위치라고 일컫습니다. 하지만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