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계 음식]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빵 종류 10가지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저는 빵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빵은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는 물론 대부분의 아시아 지역에서 빵을 발견할 수 있고,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에는 빵이 주식이 국가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죠. 이렇다 보니 세상에는 정말 많은, 다양한 종류의 빵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빵 종류 10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콜롬피아: 아레파

Top10 Arepa in Columbia

 

 

베네수엘라, 콜롬비아, 파나마 등에서 볼 수 있는 아레파는 옥수수로 만든 납작하고 둥근 빵입니다. 아침에는 단독으로 먹는 경우가 많지만 점심, 저녁에는 각종 고기나 새우, 야채 등을 햄버거처럼 넣어 먹는다고 하는데요. 이렇다 보니 지역별로 취향별로 다양한 아레파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9위 스코틀랜드: 스콘

Top9 Scone in Scotland

 

 

우리나라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스콘은 스코틀랜드가 원산지인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빵입니다. 원형, 사각형, 삼각형 등 다양한 모양으로 만든 후 오븐에 구워 완성하는데요. 전통적인 스콘은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소다, 버터, 우유, 설탕 등의 재료로 만듭니다. 또 때에 따라 크랜베리, 견과류, 초콜릿 조각 등을 넣어 만들기도 하죠.

 

 

 

 

 

 

 

 

 

 

 

 


8위 프랑스: 브리오슈

Top8 Brioche in France

 

 

패스트리와 빵 중간쯤 위치하고 있는 브리오슈는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일 일품인 빵입니다. 프랑스로부터 유래하였으며 재료는 밀가루, 누룩, 우유, 달걀, 버터, 설탕, 소금 등을 사용하는데요. 특히 버터, 우유, 계란 함량이 높아 진하고 부드러운 맛이 난다고 합니다.

 

 

 

 

 

 

 

 

 

 

 

 


7위 중국: 샤오빙

Top7 Shaobing in China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빵 중 하나인 샤오빙은, 중국 산둥성에서 시작했지만 지금은 동남아 전역에서 볼 수 있는 빵입니다. 일반적으로 밀가루, 소금, 설탕, 누룩, 기름, 참깨 등을 넣어 만드는데요. 페이스트리처럼 여러 겹의 반죽을 겹쳐 굽는다고 합니다. 또 때에 따라 팥, 검은깨, 대추 같은 달콤한 속재료를 넣기도 하죠.

 

 

 

 

 

 

 

 

 

 

 

 

 


6위 이탈리아: 포카치아

Top6 Focaccia in Italy

 

 

이탈리아에서 유래한 포카치아는 두툼한 피자를 연상케 합니다. 또 취향별, 지역별로 다양한 버전이 존재하기 때문에 재료를 특정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포카치아는 밀가루, 누룩, 올리브유, 소금, 설탕, 마늘, 로즈마리, 바질 등의 재료를 사용합니다.

 

 

 

 

 

 

 

 

 

 

 

 


5위 프랑스: 바게트

Top5 Baguette in France

 

 

전 세계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바게트는 프랑스를 상징하는 가장 대표적인 빵입니다. 단독으로 먹는 경우도 많지만,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은데요. 주로 밀가루, 누룩, 소금으로 만들어지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가볍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4위 인도:

Top4 Naan in India

 


인도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난은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빵 4위를 기록했습니다. 1300년대부터 존재한 것으로 알려진 난은 누룩, 기름, 소금, 밀가루 등의 재료로 만드는데요. 취향에 따라 치즈, 갈릭, 어니언 등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커리와 함께 먹는 경우가 많지만, 인도에서는 케사디아처럼 다른 재료를 싸 먹거나, 단독으로 먹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3위 독일: 프레첼

Top3 Pretzel in Germany

 

 

독일에서 탄생한 프레첼은 밀가루, 맥아, 소금, 효모 등으로 만들어진 빵입니다. 일반적인 빵과 달리 매듭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완성된 프레첼 위에는 굵은소금이나 참깨, 호박씨, 해바라기 씨, 양귀비 씨 등을 얹어 먹는다고 합니다.

 

 

 

 

 

 

 

 

 

 

 

 

 


2위 인도: 로티

Top2 Roti in India

 

 

인도에서 쌀만큼 중요한 로티는 통밀가루로 만들어진 평평하고 납작한 빵입니다. 난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누룩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차이점이 있는데요. 로티 역시 커리와 곁들이거나 다양한 재료를 넣어 샌드위치처럼 먹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1위 멕시코: 토르티야

Top1 Tortilla in Mexico

 

 

멕시코에서 탄생한 토르티야는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빵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 세계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있으며, 레시피 역시 단순하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주로 밀가루와 라드 그리고 소금을 사용해 만듭니다. 완성된 토르티야는 단독으로 먹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타코, 부리, 부리토, 퀘사디아처럼 다양한 음식을 곁들여 먹죠.

 

 

 

 

 

 

 

 

 

 

 

 

 

 

 


 

 

지금까지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빵 종류 10가지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토르티야가 빵으로 분류된다는 점은 조금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또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는 점도 놀라웠는데요. 빵 이야기를 하고 있자니 빵이 먹고 싶어 지는 하루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오랜만에 샌드위치를 해 먹어야겠어요. ✿

 

 

 

 

 

 

[유럽 음식] 와플의 고장 벨기에의 와플(waffle) 종류

[유럽 음식] 와플의 고장 벨기에의 와플(waffle) 종류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여러분들은 벨기에 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애주가라면 맥주를, 스포츠 광이라면 축구를, 디저트를 좋아한

doreen-vallog.tistory.com

 

[세계 음식]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 Top10

[세계 음식]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 Top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간식은 식사 외 즐기는 간단한 음식을 뜻합니다. 대표적인 간식 종류로는 과자, 쿠키, 빵, 초콜릿 등이 있는

doreen-vallog.tistory.com

 

[아시아 음식] 품종, 인지도 한우와 와규 비교

[아시아 음식] 품종, 인지도 한우와 와규 비교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저는 환경오염 때문에 되도록이면 소를 먹지 말자 주의이지만, 소고기는 좋아하는 편입니다. 특히 한우는 가격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