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혼여행] 11km 제주올레길 6코스 트레킹 후기

 

 

※ 스압 주의 ※

 

 

 

제주올레길은 사실 코스가 굉장히 많다.
총 20개의 코스가 있는데,
코스별로 난이도가 제각각이다.
그래서 본인의 트레킹 능력에 따라
코스를 선정해 가는 것이 좋은데,
내가 갔던 6코스는 초보자들도
쉽게 트레킹이 가능한 코스였다고 한다.

 

오늘은 제주올레길 6코스 11km
완주 후기를 남겨볼까 한다.

 

 

 

 

 

 

 

 

 

 

 

 

6코스의 시작은 쇠소깍 다리부터이다.
쇠소깍에 갔다 우연히 발견했고
마침 끝 지점이 숙소와 가까워
계획에 없던 올레길을 걷게 되었다.

 

근데 단연코 제주도 여행에서 가장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던 것 같다.

 

 

 

 

 

 

 

 

 

 

 

 

 

제주올레길을 걸으면서
‘길을 잃으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다행히 이런 이정표가 붙어 있었다.
나무에 매달려 있거나,

표지판에 묶여 있거나.

 

 

 

 

 

 

 

 

 

 

 

 

 

여긴 쇠소깍 콘텐츠에서도 소개했던 곳이다.
트레킹을 좋아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쉽게 만날 수 있는 장소이다.

 

 

 

 

 

 

 

 

 

 

 

 

쇠소깍을 벗어나니 해녀 동상이 눈에 띄었다.
제주도 하면 역시 해녀지.

 

 

 

 

 

 

 

 

 

 

 

 

 

다른 올레길도 이런지 모르겠는데,
6코스는 위험한 길이 많았다.
인도가 따로 없고, 인적도 드문 곳이라
쌩쌩 지나가는 차들이 많았다.
모쪼록 사고가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바다를 끼고 걸어가는 코스라,
제주도 바다를 지겹게 본 것 같다.

 

 

 

 

 

 

 

 

 

 

 

 

 

왠지 스산해 보이는 야자수 나무도 발견.

 

 

 

 

 

 

 

 

 

 

 

 

 

신기하게 생긴 바위가 눈에 띄었다.
물결무늬를 누가 그려 놓은 것 같다.

 

 

 

 

 

 

 

 

 

 

 

 

 

 

내려갈 수 있는 곳이 있어 내려갔다.
이곳에서 신랑과 실컷 사진을 찍었다.

 

 

 

 

 

 

 

 

 

 

 

 

 

 

또 한참을 걸어 우연히 마주친 고양이.
제주도 고양이들은

사람을 별로 안 무서워했다.

 

 

 

 

 

 

 

 

 

 

 

 

 

용의 등 같은 모양을 한 돌도 있었다.
날씨가 험해 파도가 높이 쳤는데,
돌에 부딪혀 부서지는 물이 인상적이었다.

 

 

 

 

 

 

 

 

 

 

 

 

 

바다를 지나 다시 숲길을 걸었다.

 

 

 

 

 

 

 

 

 

 

 

 

 

 

숲길을 지나오니 작은 마을과
식당 등이 눈에 띄었다.
중간중간 배가 고프면 이런 곳에서
끼니를 때워도 좋을 것 같다.

 

 

 

 

 

 

 

 

 

 

 

 

 

다시 시작된 숲길. 나무가 특이하다.

 

 

 

 

 

 

 

 

 

 

 

 

 

 

제주올레길에서 돌 하르방을 만났다.
놀랍게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신랑과 기념으로 사진을 찍었다.

 

 

 

 

 

 

 

 

 

 

 

 

 

 

느리게 가는 우체통도 발견.
정말 누군가에게 가긴 가는 걸까?

 

 

 

 

 

 

 

 

 

 

 

 

 

이름을 알 수 없는 섬이 눈에 들어왔다.
구름에 가려진 모습이 왠지 신비로웠다.

 

 

 

 

 

 

 

 

 

 

 

 

 

난데없이 돌에서 물이 떨어진다.
물이 엄청 차가워서 신기했다.

 

 

 

 

 

 

 

 

 

 

 

 

 

 

바다 근처에 커다란 물 웅덩이 발견.
비가 오면 이곳까지 물이 차는 걸까?

 

 

 

 

 

 

 

 

 

 

 

 

 

 

 

왠지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한 냥이 발견.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곳이 펼쳐졌다.
바다가 코앞인데 이 물은 계곡물이었다.
무척 차갑고 시원해서 이곳에 한참을
쉬다가 다시 출발했던 기억이 난다.

 

 

 

 

 

 

 

 

 

 

 

 

 

이번엔 웬 대나무 숲이 우릴 반겨준다.

 

 

 

 

 

 

 

 

 

 

 

 

 

여기는 칼 호텔 근처라고 한다.
호텔을 가로지르면 빠르게
코스를 넘을 수 있지만,
우리는 속도가 목적이 아니었기에
천천히 주변을 돌아가기로 했다.

 

 

 

 

 

 

 

 

 

 

 

 

호텔 근처라 그런지 길이 잘 되어 있었다.

 

 

 

 

 

 

 

 

 

 

 

 

 

호텔 근처를 지나가다 발견한 절벽.
누가 레고를 하나씩 맞춰 쌓은 느낌이다.
사진으로는 안 보이지만 왼편에는
천지연만한 폭포가 자리하고 있다.

 

 

 

 

 

 

 

 

 

 

 

 

 

 

바로 이 폭포. 가까이 가면 시원했다.

 

 

 

 

 

 

 

 

 

 

 

 

 

 

추측하건대 이곳은 서복전시관.
깔끔한 곳이라 관광객이 많았는데,
땀에 쩔은 내 모습이 조금 창피해졌다.

 

 

 

 

 

 

 

 

 

 

 

 

 

 

큰길, 번화가, 도시가 나오면
6코스의 길이 거의 끝나간다는 징조이다.
이곳에서 이중섭 거리 -> 올레 시장을
지나치면 6코스의 끝 제주올레
여행자 센터에 도달할 수 있다.

 

 

 

 

 

 

 

 

 

 

 

 

 

 

스탬프를 찍으면 가격이 저렴한
음료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안다.

 

 

 

 

 

 

 

 

 

 

 

 

 

11km를 걷는 게 쉽지는 않았지만
제주올레길 완주는 나에게 뜻깊은 경험이었다.
기회가 되면 난이도가 조금 더 높은
올레길을 걸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혼여행] 제주도 가볼만한 곳 쇠소깍 방문 후기

[신혼여행] 제주도 가볼만한 곳 쇠소깍 방문 후기 제주도를 여러 번 방문했지만, 쇠소깍은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신혼여행 핑계로 신랑과 함께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재

doreen-vallog.tistory.com

 

[신혼여행] 제주도 가볼만한 곳 서귀포시 ‘이중섭거리’

[신혼여행] 제주도 가볼만한 곳 서귀포시 ‘이중섭거리’ 서귀포시에서 가장 번화가가 어디냐 라고 묻는다면, 이중섭거리가 있겠다. 이중섭거리는 다양한 기념품 상점, 음식점 의류 

doreen-vallog.tistory.com

 

[신혼여행]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 곳 매일올레시장 먹거리

[신혼여행]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 곳 매일올레시장 먹거리 나는 여러 가지 물건을 구경할 수 있고, 먹거리가 가득한 시장을 좋아하는 편. 그래서 여행 가면 항상 그 지역의 대표 시장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