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른이 취미/맛집과카페

[신혼여행] 제주 성산읍 맛집 호로록에서 고기국수

LT_이엘 2021. 7. 31. 11:47
반응형

 

 

[신혼여행] 제주 성산읍 맛집 호로록에서 고기국수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하나 있다.
바로 고기 국수. 사실 국수는 어디에서나
흔히 먹어볼 수 있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맛있게 먹어서 소개를 해야겠다.

 

제주 성산읍에 위치한 호로록이라는 곳.
고기 국수뿐 아니라 제주 향토 음식인
접짝뼈국과 김밥 등도 판매한다.

 

 

 

 

 

 

 

 

 

 

 

외관은 완전 동네 맛집이다.
심지어 오픈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아 보였다.
근데 추천하는 현지인도 많았고,
구글 리뷰도 평가가 좋았다.

 

 

 

 

 

 

 

 

 

 

메뉴는 국수, 국밥이 주력인 것 같다.
우리가 주문한 건 고기 국수와 접짝뼈국.

 

 

 

 

 

 

 

 

 

 

 

 

 

 

주문을 마치니 기본찬을 가져다주셨다.
제일 맛있었던 건 쌈장 옆에 있는 무 절임?
유일하게 저것만 한 번 더 리필해서 먹었다.
아 그리고 사진엔 없는 데 상추도 주셨다.

 

 

 

 

 

 

 

 

 

 

 

 

내가 주문한 고기 국수가 먼저 나왔다.

딱 보기에도 푸짐해 보였다.
고명은 파, 당근, 김, 고춧가루, 고기 정도.
여태 먹은 고기 국수는 다 중면이었는데,
여긴 노란색 소면을 사용하는가 보다.

 

 

 

 

 

 

 

 

 

 

 

 

고기 조각은 5~6개 정도.
고르지 않고 투박하게 잘려 있는 게 좋았다.
외부에서 공수하지 않고 직접 삶는다는 뜻.

 

 

 

 

 

 

 

 

 

 

 

 

솔직히 육수 맛은 다른 곳과 큰 차이 없었다.
근데 고기가 정말 정말 맛있었다.
냄새에 예민한 편인데 잡내가 1도 없고,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식감을 같이 갖고 있었다.

 

 

 

 

 

 

 

 

 

 

 

 

이건 신랑이 주문한 접짝뼈국.
육수가 다 똑같을 줄 알았는데 다르더라.
그리고 맛은 말로 설명이 잘 안된다.
뭔가 고소하고 진하면서도 개운한 맛.
그렇다고 호불호가 갈릴 것 같진 않다.

 

 

 

 

 

 

 

 

 

 

 

 

고기는 감자탕 부위를 사용하는 듯했다.
그냥 하얀 국물의 감자탕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듯하다.

 

 

 

 

 

 

 

 

 

 

 

 

난 두 가지 다 맛이 좋았다.
신랑은 군것질한다고 반 공기만 먹고,
그 나머지를 내가 다 먹었다.
오랜만에 정신없이 맛있게 먹은 맛집이었다.

 

 

 

 

 

 

 

 

 

 


 

 

 

제주 성산읍 맛집 호로록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주동로 4230
064-784-9696

 

매일 10:30 ~ 21:00
매주 수요일 휴무

 

국수 하나도 제대로 먹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길.

 

 

 

 

 

 

[신혼여행] 제주 서귀포시 맛집, 제주도 중국집 교동짬뽕

[신혼여행] 제주 서귀포시 맛집, 제주도 중국집 교동짬뽕 제주까지 가서 웬 중국집이냐 할 수 있지만, 이날은 정말 비가 너무 많이 왔다. 그래서 숙소 근처에서 점심을 때우고 우비를

doreen-vallog.tistory.com

 

[신혼여행] 제주도 서귀포시 맛집 ‘황금부엌’ 정갈한 한상

[신혼여행] 제주도 서귀포시 맛집 ‘황금부엌’ 정갈한 한상 제주도 올레 길을 방문하기 전에 배를 든든히 채워놔야 할 것 같아 한정식 위주의 식당을 알아보았다. 그러던 와중에 발견한

doreen-vallog.tistory.com

 

[신혼여행] 제주도 서귀포시 맛집 함쉐프 키친 “인생 짬뽕”

[신혼여행] 제주도 서귀포시 맛집 함쉐프 키친 “인생 짬뽕” 나는 제주도를 갈 때마다 방문하는 서귀포시 맛집이 있다. 바로 샐러드와 짬뽕, 파스타 등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함쉐프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