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2020년 동안 우리를 괴롭혔던 코로나19가 종식될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이 12월부터 코로나 백신을 각국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기 때문인데요. 만약 이 백신이 부작용 없이 코로나를 완치시키고 예방까지 해준다면, 우리도 마스크 없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않아도 되는 삶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만약 코로나가 종식된다면 여러분들은 가장 먼저 무엇을 하고 싶으세요?

저는 비행기 값이 얼마든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습니다. 지난 1년간 아쉬운 대로 국내여행을 하긴 했지만, 아무래도 해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요소는 국내여행만으로 채워지지 않더라고요. 특히 높은 건물 없이 탁 트인 전망과 에메랄드의 투명한 바다 빛, 뜨거운 태양과 하얀 모래사장이 가장 그리운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 제가 준비한 콘텐츠는 세계 각국에 위치하고 있는 아름다운 해변들입니다.

단순히 아름답기만 하기보다, 특별하고 이색적인 해변 위주로 준비해봤으니, 여러분들도 해변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리스트를 잘 체크해보시길 바라요!

 

 

 

 

 

 

 

 

 

 

 

 

 


인도네시아, 핑크 모래 해변

Pink Beach, Indonesia

 


인도네시아 코모도라는 작은 섬에는 세계에 단 7개뿐인 분홍색 모래 해변이 있다고 합니다. 모래 색이 일반적인 흰색이 아니라 분홍색을 띨 수 있는 이유는 붉은 산호와 하얀 모래가 섞여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해변처럼 수영과 하이킹, 스노클링 등을 할 수는 있지만, 레스토랑, 카페, 숙박 업체, 화장실 등이 없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단 사진처럼 분홍색이 완전 선명하지는 않다고 하네요.)

 

 

 

 

 

 

 

 

 

 

 

 

 


몰디브, 밤 바다

Night Beach, Maldives

 


몰디브의 해변이 아름답다는 건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깜깜한 밤에도 아름다운 해변이라면? 해가 완전히 지고 인위적인 조명을 꺼야만 빛을 발하는 몰디브의 밤바다는, 마치 밤하늘의 수많은 별들이 반사되는 듯한 착각을 불러오는데요. 이런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이유는 플랑크톤이라는 작은 생물 때문입니다.

바다에 서식하는 일부 플랑크톤은 특정 음식이나 생물을 섭취함으로써 루시페린이라는 화학 물질을 만들어 내는데요. 이 화학 물질이 우리가 보는 빛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이하게도 몰디브의 플랑크톤은 어떤 음식이나 생물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루시페린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아일랜드 자이언트 코즈웨이 해변

Giants Causeway Beach, Ireland

 


아일랜드 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자이언트 코즈웨이 해변은 부드럽게 발을 디딜 수 있는 육각형의 돌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육각형의 돌 모양이 매우 선명하고 반듯하다 보니 거인이 만든 둑길이라 하여 위와 같은 이름이 탄생했는데요. 이 육각형의 돌은 고대 화산 균열 분출로 만들어졌으며, 그 개수만 40,000여 개 이상이라고 합니다. 다만 일반적인 해변처럼 수영이나 수상 레저를 즐기기는 어렵고, 파도가 둑길로 들이치는 경우도 있으니 안전하게 관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죠.

 

 

 

 

 

 

 

 

 

 

 

 


이탈리아 터키인의 계단 해변

Scala dei turchi, Italy

 


이탈리아 시칠리아 남부에 위치하고 있는 터키인의 계단 해변은 이름처럼 계단식 형태의 독특한 지형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 이탈리아에 있음에도 터키인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이유는 과거 터키 해적들이 위 해변을 통해 침략, 약탈을 일삼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계단을 이루는 물질로는 방해석, 석회암과 유사한 침식된 말, 점토, 미사 등이 있습니다.

 

 

 

 

 

 

 

 

 

 

 

 

 

 


스페인 리바데오 성당의 해변

Praia das Catedrais, Spain

 


세계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인 리바데오 성당의 해변은 스페인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규모의 천연 아치, 자연이 만든 수십 평방미터의 동굴, 반듯하게 잘린 듯한 절벽 등을 볼 수 있는데요. 특이한 건 만조 때는 대부분의 형상이 바다에 잠기기 때문에, 썰물 시간에 맞춰 관광하는 것이 중요하다 합니다.

 

 

 

 

 

 

 

 

 

 

 

 

 


포르투갈 베나길 동굴 해변

Benagil cave Beach, Portugal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알려진 베나길 동굴 해변은 포르투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부에서 보면 거대한 아치 모양을 하고 있어 ‘베나길 대성당’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이 동굴의 천장에는 돔 형식의 커다란 눈이 있고, 이를 이루는 바위는 노란색의 다양한 음영을 띠고 있다고 합니다. 또 청록색의 맑은 바닷물은 마치 낙원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하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저도 한 번쯤 방문해보고 싶습니다.

 

 

 

 

 

 

 

 

 

 

 


그리스, 나바지오 해변

Navagio Beach, Greece

 


우리나라 드라마 ‘태양의 후예’ 에서도 등장한 그리스 나바지오 해변은 세상에서 가장 고독한 해변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거대한 절벽이 둘러싼 외딴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나바지오를 중심으로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보트 투어나, 수영, 카약 등 다양한 수상 레저가 가능하긴 하지만, 절벽 붕괴로 인한 산사태의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종종 폐쇄 조치가 내려진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유리 해변

Glass Beach, California

 


캘리포니아 포트 브래그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유리 해변은 슬프게도 수년간 버려진 쓰레기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수많은 유리가 파도에 의해 분해되면서 마치 조약돌과 같은 모양이 된 것인데요. 자연적인 현상이 아니라 인위적인 현상이라는 점이 특이하기도 하고, 형형색색의 자갈을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유리 해변을 찾는 관광객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멕시코, 마리에타 섬 히든 해변

Marietas Islands Hidden Beach, Mexico

 

<이미지 출처 : vallarta-adventures>
<이미지 출처 : viator>

 

멕시코의 작은 무인도 마리에타 섬은 외부에서 잘 보이지 않는 히든 해변을 품고 있습니다. 과거 화산 활동으로 형성된 이 섬은 길고 좁은 두 개의 구조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다양한 해양 생물과 아름다운 산호로 유명했기에 스쿠버 다이버와 스노클링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관광지로 꼽혔습니다. 하지만 하루 수용해야 하는 최대 인원을 매일 넘기면서 산호와 해변이 파괴되기 시작하였고,이에 멕시코 정부는 2016년부터 해당 섬을 일반인에게 공개하지 않겠다는 발표를 한 바 있습니다.

 

 

 

 

 

 

 

 

 

 

 

 

 

 


호주, 조개 해변

Shell Beach, Australia

 

<이미지 출처: Photo By. Tracey Croke>


호주에 위치하고 있는 쉘 비치는 말 그대로 수십억 개의 조개껍질로 이루어진 해변입니다. 그 규모가 최대 깊이 약 10m이며, 길이 역시 70km가 넘는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이처럼 수많은 조개껍질이 해안가를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바다의 높은 염도 때문이라고 합니다. 염도가 높으니 조개의 천적은 이곳에서 정착할 수 없었고, 덕분에 조개는 천적의 방해 없이 번식을 할 수 있었다고 하죠.

 

 

 

 

 

 

 

 

 

 

 

 


 


사실 저는 바다를 무서워하기 때문에 해변에 대한 관심도가 거의 0에 수렴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작년 말레이시아 여행에서 씨워크를 해보니 바다는 또 바다만의 매력이 있더라고요. 그 뒤로 스노클링은 물론 스쿠버 다이빙도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고 해외 여행이 자유로워지면 저도 언젠가 한 번쯤은 아름다운 해변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겨보고 싶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막 Top 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사막은 강수량이 적어 *식생이 적거나 없고, 인간의 활동이 극히 제한되는 지역을 말합니다. *성인에 따라 열대 사막, 해안 사막, 내륙 사막, 한랭지 사막 등으로

doreen-vallog.tistory.com

 

등산 여행객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Top 10

안녕하세요. 봄앤입니다. 'ᗜ'✿ 등산을 하는 사람은 많지만, 이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목적으로만 산을 오르지는 않을 것입니다. 누군가는 여가 활동을 위해 등산을 하지만, 누군가는 등산 자체

doreen-vallog.tistory.com

 

이색 체험이 가능한 세계 독특한 공항 10곳!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설레는 마음, 이색적인 문화, 낯선 사람들, 익숙하지 않은 언어 등은 여행을 정말 즐겁게 하는 묘미 중 하나인 것 같아요. 그래서 ‘여행은 최고의 인생 경험이다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