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신혼여행이라고 하면 일생에 단 한 번뿐인 소중한 이벤트가 아닐까 싶어요. 결혼 자체가 흔한 일도 아니고 어떻게 보면 눈치 보지 않아도 되는 공식적인 휴가나 다름없으니까요. 이렇다 보니 많은 예비 신혼부부들은 이 이벤트를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 같은데요.

그래도 이왕이면 남들이 좋다고 하는, 인기가 많은 여행지를 선택하면 어떨까 싶어요.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여행지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특히 결혼 후 떠나는 여행은 그동안 결혼 준비 때문에 치였던 일상을 보상받는 시간이므로, 관광보다는 휴양에 집중하는 부부가 많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로 지금 현재는 여행 발목이 완전히 묶여버렸다지만, 코로나가 종식되면 바로 출발할 수 있도록 여행지를 미리 골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제가 준비한 콘텐츠는 신혼부부들을 위한 인기 신혼여행지인데요. Top5 라고는 하나 인기 있는 여행지는 거의 정해져 있기 때문에 순위에 너무 연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01. 인도네시아 발리

Indonesia Bali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인기 신혼여행지는 인도네시아의 작은 섬 ‘발리’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인도네시아의 섬이라는 타이틀보다 휴양지라는 타이틀이 더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발리가 이렇게 유명한 이유는 환상적인 에메랄드빛 바다와 럭셔리한 풀빌라가 잘 발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 바다에서는 서핑, 래프팅, 해양 스포츠 등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이 가능한데, 특히 파도가 높아 호주 관광객이 서핑을 위해 발리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죠.

 

 
또한 발리는 아름다운 바다 외 관광 산업도 잘 발달되어 있는데요. 이는 인도네시아 중에서도 발리가 힌두교 문화와 전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약 4,600여 개의 힌두 사원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발리만의 특별한 종교 문화도 체험해볼 수 있다고 하죠.

다만 발리는 인도네시아 중에서도 가장 물가가 비싼 지역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에도 우리나라 물가보다는 훨씬 저렴하다고 하니, 큰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럭셔리하게 즐길 수 있는 신혼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02. 미국 하와이

U.S.A Hawaii

 

 

 

인기 신혼여행지로 하와이가 빠질 수는 없겠죠? 하와이가 매년 꾸준히 인기 있을 수 있는 이유는 해변에서 휴양이 가능하고, 대도시의 관광도 가능하며, 심지어 쇼핑도 수준급 이상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기후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하와이를 계획하면 날씨 걱정을 아예 하지 않아도 될 정도라고 하는데요. 다만, 하와이는 환태평양 지진대 한가운데 있는 섬이기 때문에 쓰나미를 주의해야 합니다.

 


또, 하와이 하면 여러 개의 섬들과 암초가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카우아이, 오하우, 마우이, 빅 아일랜드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 많은 섬들을 모두 둘러보고 싶다면 절대적으로 렌트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하와이에서 운전하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하와이의 물가는 관광지답게 매우 비싼 편입니다. 미국과 비교해도 비싼 수준이라고 하니, 만약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물가를 충분히 고려해야 할 것 같네요.

 

 

 

 

 

 

 

 

 

 

 

 


03. 몰디브

Maldives

 

 


인도 남서쪽 인도양에 위치하고 있는 몰디브 역시 인기 신혼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몰디브는 크고 작은 1,000여 개의 섬이 있고, 그중 약 100여 개의 섬이 고급 리조트로 개발되어 있는데요. 몰디브가 특별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작은 섬 하나를 통째로 리조트로 개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4면이 바다로 이루어진 환상적인 숙소에서 생활이 가능하며, 영화에서만 볼 수 있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바다로 뛰어들기’ 가 가능한 곳이기도 하죠.

 

 
또 몰디브는 리조트에 들어가면 직원 외 현지인을 볼 기회가 거의 없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시끌벅적 한곳을 떠나 조용한 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 맞춤입니다. 여기에 환상적인 자연 경관까지 더해지니, 섬 전체가 내 것이라는 기분이 들 것 같기도 하네요. 다만 그만큼 숙박비가 비싸다고 하니 이를 참고하여 여행 계획을 세워야겠습니다.

 

 

 

 

 

 

 

 

 

 

 

 


04. 멕시코 칸쿤

Mexico Cancun

 

  


멕시코에 위치하고 있는 ‘칸쿤’은 미국인들이 은퇴한 뒤 남은 여생을 보내고 싶은 지역 1위라고 합니다. 칸쿤은 유카탄반도의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멕시코의 자랑이라고 할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칸쿤의 가장 큰 매력은 흰 모래사장과 빛나는 바다색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닷가에 긴 평행선을 그은 듯한 흰 모래사장은 그 규모가 약 20km나 된다고 하죠. 또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와 함께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미국인들이 수상 레저와 휴양을 즐기기 위해 칸쿤을 많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이 밖에 칸쿤에서는 멕시코에만 있는 마야 유적지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마야 유적은 신 세계 7대 불가사의뿐만 아니라, 세계문화유산으로도 등재되어 있고, 특히 쿠클칸의 피라미드는 천문학적인 건축미가 담겨져 있다고 합니다.

 

 

 

 

 

 

 

 

 

 

 


05. 유럽

Europe

 

  


마지막 인기 신혼여행지는 바로 유럽입니다. 위 4개의 여행지가 모두 휴양지였다면 유럽은 휴양보다는 관광에 더 가까운데요. 특히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국가는 체코 프라하와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이탈리아, 스페인 등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유럽이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이유는 비행시간이 굉장히 길고 우리나라와 문화가 다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비행시간이 길면 아무래도 휴가를 장기간 써야 하는데, 신혼여행 말고는 장기간 휴가를 쓸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으니까요. 또, 우리나라와 문화가 다르니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다는 욕망 때문에 신혼여행지로 선택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다만 제 주변 결혼한 사람들에 의하면 결혼 자체가 무척 힘들기 때문에 신혼여행은 웬만하면 휴양지로 가라고 하더라고요. 뭐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고, 취향이 다르니 본인 의견이 가장 중요하겠지만요!


 

 

 

 

 

 

 

 

 

 

 

 


 

 
저도 결혼을 한다면 한 달 정도 휴가를 쓰고 (혹은 그만두고 ㅋ) 유럽을 가고 싶습니다. 서유럽과 동유럽은 거진 다녀왔기 때문에 북유럽 쪽으로 가보고 싶네요. 비행시간이 헬(Hell)이지만 그만큼 또 가치가 있는 여행이라고 합니다. 아니면 천해의 자연이 있는 특별한 여행지를 선택해보고 싶기도 하고요. 휴양지는 언제든지 갈 수 있지만 관광지는 체력과 시간이 충분히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젊을 때 다녀와보고 싶다는 마음이 크죠.

내년 봄이 되면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여행객들이 증가할 것이라는 추측이 많습니다. 그때를 대비하여 미리 여행지를 정해두고 조금씩 대비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대신 수많은 여행객이 몰릴 것이기 때문에 높은 비행기 값도 감수해야겠지만요…✿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