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산 여행] 부산 자갈치역 / 자갈치 시장 근처 맛집 진미돼지국밥

 

 

 

부산은 돼지국밥이 유명하다고 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유명하다니 당연히 먹어봐야지.

해산물이나 회보다 국밥류를 더 좋아해서 신나게 먹었던 기억이 난다.

4박 5일 동안 두 번의 돼지국밥을 먹었는데,

오늘은 둘째날 아침에 방문했던 자갈치역,

자갈치 시장 근처 맛집인 진미돼지국밥을 소개할까 한다.

 

 

 

 

 

 

난 왜이렇게 간판 사진 찍는 걸 까먹는지 모르겠다.

이날은 사실 진미돼지국밥집이 아닌 다른 곳을 가려고 했는데,

그곳은 간판이 바뀐 건지 사업자가 아예 바뀐건지 사라졌더라.

근처에서 그나마 평이 좋은 곳을 찾아 방문.

 

사진은 자갈치역 / 자갈치 시장 근처 맛집의 메뉴판.

서울보다 확실이 물가가 저렴한 것 같다.

나는 따로 국밥을 시켰고, 남편은 섞어 국밥을 주문했다.

 

반응형

 

 

 

 

 

기본찬은 김치와 깍두기, 양념장 두개와 부추였다.

깍두기와 김치는 각 테이블에 놓여 있어 맘껏 퍼먹을 수 있고,

부추는 돼지국밥에 넣어 먹으면 맛있었다.

새우젓 양이 굉장했다… 이것이 바다의 도시입니까?

 

 

 

 

 

 

 

이건 내가 주문한 따로 국밥. 따로 국밥이라는 건

국과 밥이 따로 나오는 것인데, 모든 메뉴가 가능했다.

그리고 따로 주문하면 천원인가 더 비싸졌는데,

이건 일반 국밥보다 양이 더 많아지기 때문인 걸까?

이유는 정확히 알 수 없었다.

 

 

 

 

 

 

비주얼이 일반적인 국밥과 확실히 달랐다.

먹어보니 진짜 이건 ‘돼지’ 그 자체였다.

전날 서면에서 먹은 돈코츠 라멘보다 맛이 훨씬 진했다.

돼지 냄새가 강한 편인데 거북하지는 않았다.

진짜 진짜 진하게 우려낸 사골? 을 떠올리면

여러분들도 거북하지 않을거라 생각한다.

그래도 냄새에 굉.장.히 민감한 사람이라면

방문을 고려해보아야 한다.

 

 

 

 

 

 

남편이 주문한 일반 섞어 국밥.

밥과 국이 함께 나온다. 국그릇도 더 크다.

밥이 들어있음에도 고기양이 상당히 많았다.

나의 경우에는 고기 먹다 지쳐서 남편이 좀 먹어줬다. ㅋㅋ

 

 

 

 

 

 

자갈치역 / 자갈치 시장 근처 맛집

‘진미 돼지국밥’

 

 

부산 중구 부평1길 9

051-244-2970

 

매일 10:00~21:00

매주 월요일 휴무일

 

뭐랄까 딱 부산에서만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인 것 같았다.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했고 가격도 착했고 맛도 좋았다.

기분 좋게 따뜻한 국밥 한 그릇 적시고 관광했던 기억이 난다.

기회가 되면 여러분들도 한 번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

 

 

 

 

[부산 여행] 부산 김해공항 근처 맛집 김가네가야밀면 비빕과 물

[부산 여행] 부산 김해공항 근처 맛집 김가네가야밀면 비빕과 물 부산은 내 기억 속 좋은 도시가 아니었다. 처음 방문했을 때가 20살이었는데, 그땐 너무 덥고 교통도 안 좋아서 2박 3일 계획한 걸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