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국 장가계 자유여행, 장가계 여행 시기, 관광지, 명소 총정리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장가계는 중국 후난 성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중국의 영토 대비 상대적으로 작은 도시에 해당하는 장가계는 장소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될 만큼 엄청난 여행지인데요. 어디서 흔히 볼 수 없는 명소와 관광지 활동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영화 아바타 감동인 제임스 카메론은 중국 장가계에서 영감을 받아 배경을 제작했다고도 하는데요. 오늘은 저와 함께 장가계 여행 시기와 관광지 그리고 명소와 날씨 등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장가계로 자유여행을 떠나야 하는 이유


 

장가계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 중 하나인 우링위안 풍경구는 (1) 1992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이곳에는 장가계 국가삼립공원, 원가계, 천자산, 수천 개의 기이한 봉우리, 양아계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깊은 계곡과 경이로운 동굴, 울창한 숲을 마주하면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이유를 단번에 이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가계는 앞서 말했듯이 (2)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영화 아바타를 제작할 당시 영감을 받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뛰어난 영상미와 작품성을 인정받은 아바타는 초현실적인 배경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특히 장가계의 카르스트 봉우리가 인상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장가계에는 경이로운 풍경도 있지만 (3)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중 장가계 대협곡에 위치한 유리다리는 말 그대로 유리로 만들어진 다리인데요. 세계에서 가장 높고 가장 긴 유리 바닥 다리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또 천문산에는 유리로 만들어진 산책로가 있으며 절벽에 매달린 산책로, 동굴까지 향하는 999개의 가파른 계단도 있다고 하죠. 확실히 일반적인 여행과는 뭔가 다른 스케일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ㅋㅋ

 

마지막으로 장가계는 (4) 소수민족이 거주하고 있는 마을입니다. 이곳에는 투지아, 바이, 먀오족 등의 주요 민족이 거주하고 있는데요. 소수민족 특유의 문화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는 체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장가계 최고 명소, 주요 관광지


 

장가계 국립삼림공원: 1992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3,000개 이상의 규암, 사암 봉우리가 있습니다. 영화 아바타에 영감을 준 장소이기도 하죠.

 

 

<Photo By. AmateurPhotographer1590357>

 

장가계 대협곡: 앞서 말한 것처럼 이곳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고 긴 유리다리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유리 다리에서 내려다보는 협곡과 개울의 경관이 매력적이라고 하는데…… 저는 쳐다도 못 볼 것 같네요. 무서워. ㅠ

 

장자제: 장가계 국립공원에서 가장 큰 자연 전망대입니다. 우뚝 솟은 돌산, 운해, 안개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야생 원숭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Photo By. Jonathan Khee>

 

원가계: 영화 아바타에서 등장하는 ‘할렐루야 산’ 제작에 영감을 받은 곳입니다. 역시 기이하면서도 신기로운 기둥을 관찰할 수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가 이곳에 위치하고 있다고 하네요!

 

양가계: 가파른 산으로 등반이 가능합니다. 등산로가 완만하진 않지만 한 번 올라가면 장엄한 풍경에 입을 다물지 못한다고 하네요. 등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관광지입니다.

 

 

 

우링위안: 200m가 넘는 3,000여 개의 좁은 사암 기둥과 봉우리들이 솟아있는 곳입니다. 봉우리들 사이에서 흐르는 개울과 협곡, 골짜기, 웅덩이 등이 흔히 볼 수 없는 자연경관을 선사한다고 하죠.

 

 

 

천문산: 해발 1,300m의 암벽에 형성된 이 동굴은 도달하기까지 999개의 가파른 계단을 올라야 한다고 합니다. 힘든 여정이지만 이곳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마치 하늘에서 지천을 바라보는 것과 비슷한 기분이라고 하죠.

 

 

<Photo By. Jacques Beaulieu>

 

천자산: 수천 개의 기이한 봉우리와 바위가 솟아있는 곳입니다. 워낙 높이 솟아 있어 봉우리에 걸친 안개, 구름, 달빛, 일출, 겨울 눈 등이 인상적이라고 하는데요. 4대 불가사의로도 유명해서 장가계에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Photo By. David Leip>

 

황룡동굴: 중국에서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이 동굴은 수천 개의 종유석과 석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조명이 화려한데, 없는 게 더 낫지 않나 싶네요…

 

 

 

보봉호: 보봉호는 고산지대에 위치하고 있는 인공 호수로 깨끗한 물과 어우러진 돌산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와 작은 마을을 유람할 수 있는 투어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이런 걸 인공으로 만들죠? 역시 중국 스케일.

 

 

 

 

 

 

 

장가계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


 

장가계 대협곡의 유리다리: 세계에서 가장 길고 높은 유리 다리의 규격은 높이 300m, 길이 400m라고 합니다. 발아래가 선명하게 보인다고 하는데, 고소공포증이 있는 저는 도저히 못 건널 것 같네요. ㅠ

 

천문산 케이블카: 무려 1,000m 상공을 이동하는 천문산 케이블카는 아시아에서 가장 긴 길이를 자랑합니다. 그 길이가 무려 7,455m나 된다고 하죠. 이 정도가 아시아에서 제일 긴 수준이면, 세상에서 제일 긴 케이블카의 길이는 대체…?

 

천문산 스카이워크: 천문산에는 절벽에 놓인 유리 산책로도 있습니다. 무려 1,400m 높이의 상공을 걷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하는데요. 저는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속이 울렁거릴 것 같습니다. ㅠ

 

등산 및 하이킹: 우뚝 솟은 바위 기둥은 불가능하더라도 천문산이나 천자산은 등산이나 하이킹이 가능합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세요!

 

백룡 엘리베이터 탑승: 1초에 무려 5m를 이동한다고 하는 세계 최고 속도의 엘리베이터도 경험해 보세요.

 

보봉호 유람선 탑승: 인공으로 만들어진 호수에서 보트를 탑승해 보세요. 깨끗한 물에 한 번, 호수와 어울리는 자연경관에 두 번 놀란다고 합니다.

 

온천욕: 이건 취향입니다. 리조트 별로 온천이 마련되어 있는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등반, 유리다리, 케이블카 등으로 긴장되어 있던 근육을 이완시키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장가계 여행하기 좋은 시기, 날씨


중국은 우리나라와 기후나 계절이 비슷하지만 온도에서는 차이가 큰 편입니다. 가장 추운 달은 1월로 최저 기온이 0도 이상으로 떨어지지 않으며, 가장 더운 달은 8월로 무려 35도를 웃돈다고 하죠. 하지만 계절별로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으니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장가계의 봄: 3~5월로 장가계 자유여행을 떠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평균 기온은 11~19도이며 한 달에 7~12일 정도 비가 내리죠. 또한 숲 사이로 싱그러운 잎과 꽃들이 피어 있는 계절이기 때문에 다채로운 장가계 구경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가벼운 외투와 두꺼운 외투를 동시에 챙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가계의 여름: 6~8월로 가장 더운 계절입니다. 평균 기온은 28~33도이며 상당히 덥지만 지리적 특성상 바람은 시원하다고 하죠. 또한 비가 많이 내리는 계절이지만 비 온 뒤 1~2시간 후에 보는 신비로운 풍경은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장관을 연출한다고 하는데요. 옷차림을 가볍게 하는 것이 좋으나 등산 계획이 있다면 얇은 긴바지와 긴 팔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가계의 가을: 9~11월로 습도가 적으며 쾌적한 날씨를 자랑합니다. 평균 기온은 12~23도이며 가을 특유의 정적인 분위기와 붉은색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시기이죠. 즉, 사진 촬영에 적합한 시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9~11월 중 10월은 비가 많이 내리며 중국 연휴가 껴있어 관광객이 많을 수 있으니 10월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내의에 얇은 코트를 걸치면 적당한 온도입니다.

 

장가계의 겨울: 12~2월로 건조하며 춥습니다. 하지만 평균 기온은 4도 정도로 겨울치고는 매우 온화합니다. 산봉우리 위에 소복이 쌓인 눈꽃을 제대로 구경할 수 있는 계절이며, 조용하고 정적인 장가계를 만날 수 있다고 하죠. 기온이 낮다고는 해도 산지이므로 외투는 두툼하게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 등반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끄럼 방지 신발과 등산욕 스틱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저와 함께 장가계 주요 여행지와 관광지, 즐길 거리, 날씨 등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중국은 관심이 없어서 많이들 떠나나 싶었는데, 알고 보니 장가계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라고 하더라고요? 나는 왜 이걸 이제 알았는가. ㅋㅋㅋ 편협적으로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제가 아무래도 아시아보다는 유럽이나 아메리카 쪽으로 관심이 많다 보니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 ㅠ 어쨌든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콘텐츠 마무리 할게요!

 

 

 

 

 

[해외 여행]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세계 7대 자연경관

[해외 여행]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세계 7대 자연경관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5월 초쯤에 작성한 6월 여행하기 좋은 나라 작성 중 세계 7대 자연경관이라는 걸 소개했습니다. 바로 호주의

doreen-vallog.tistory.com

 

[해외 여행] 4월에 여행하기 좋은 나라 / 4월 여행지 추천 10선

[해외 여행] 4월에 여행하기 좋은 나라 / 4월 여행지 추천 10선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봄은 이론상 3월부터라고 하지만 요즘은 4월은 돼야 본격적인 봄 날씨를 만끽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doreen-vallog.tistory.com

 

[해외 여행] 세상에서 가장 큰 공항 Top10

[해외 여행] 세상에서 가장 큰 공항 Top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멀지 않은 과거에는 활주로와 간단한 여객시설만 있어도 공항 취급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점차 여행객들이 많아지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