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핀란드 헬싱키 자유여행, 관광 명소와 여행지 가볼만한 곳 추천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최근 TvN 예능 ‘지구오락실 2’를 통해 각광을 받은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핀란드인데요. 핀란드는 여성 혼자 여행을 떠나도 안전한 국가인만큼 자유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2022년 기준 치안 순위가 우리나라보다 높은 14위를 기록했죠. 또 핀란드는 행복 지수가 가장 높은 나라이기도하며 공기가 깨끗하고 부정부패가 적은 청렴한 국가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이 다채로운 나라 핀란드의, 그중에서도 수도인 헬싱키의 관광 명소로는 어디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로일리 사우나

 Löyly Saunas 

<Photo: loylyhelsink.fi>

 

가장 먼저 소개할 핀란드 헬싱키 가볼만한 곳은 로일리 사우나입니다. 외국 사이트의 번역본을 빌리자면 가장 힙한(ㅎㅎ) 장소 중 하나라고 소개가 되고 있는데요. 해안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설계된 건물이 현대적이면서도 자연 친화적이기 때문입니다. 또 로일리에는 3개의 장작 난방 사우나와 거대한 야외 테라스, 레스토랑과 바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핀란드의 전통 사우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행과 추위로 쌓인 피로를 녹이기엔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 린넨마키 놀이공원

 Linnanmäki Amusement Park 

 

<Photo: Jumilla>

 

1950년에 오픈하여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는 린넨마키 놀이공원을 헬싱키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해당 놀이공원에는 모든 연령대를 위한 다양한 놀이기구와 엔터테인먼트, 게임, 식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롤러코스터만 무려 6개 대형 관람차, 어린이용 기차, 53미터 높이의 전망대를 제공합니다. 무서운 놀이기구는 탈 줄 모르지만 테마파크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꼭 한 번 방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3. 수오멘린나

 Suomenlinna Islands 

 

<Photo: Giueseppe Milo>

 

헬싱키 자유여행의 거의 필수 코스라 할 수 있는 수오멘린나도 관광 명소로 추천합니다. 수오멘린나 섬은 거대한 요새 형태로 중세 시대의 성벽과 성을 연상케 하는 곳인데요. 바다와 인접해 있다 보니 방문하기 어려울 것처럼 보이지만 트램과 페리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오멘린나는 핀란드 말로 스웨덴 성이라는 의미가 있는데 18세기 중반에 발트해 연안으로부터 러시아의 접근 차단을 위해 지어졌으며 1950~1960년대 사이에 복원을 진행하여 현재는 유네스코 세계 유산 기념물 목록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4. 세우라사리 야외 박물관

 Seurasaari Open Air Museum 

 

 

핀란드 헬싱키 동쪽에는 인도교와 본토를 연결하는 세우라사리 섬이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야외 박물관이 핀란드의 문화나 전통, 건축 양식을 엿볼 수 있는 관광 명소라고 하는데요. 핀란드 전역에 흩어져 있던 오래된 주택과 농장, 저택 등을 이곳으로 가져와 전시해 놓았다고 합니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건축에 관심이 많고 이쪽 분야로 직장을 가진 사람들에겐 좋은 영감을 가져다줄 것 같습니다. 또한 이 세우라사리 야외 박물관에서 판매하는 공예품은 오직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수공예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글을 쓰면서 흥분 게이지가 차고 있습니다. 희귀품을 좋아하는 저는 이런 곳들을 절대 그냥 지나치지 못하거든요!

 

 

 

 

 

 

 

 

5. 우스펜스키 대성당

 Uspenski Cathedral 

 

 

핀란드 헬싱키에서 가장 유명한 성당 중 하나인 우스펜스키 대성당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대리석, 석회석 등을 사용하는 다른 유럽의 성당들과 달리 우스펜스키 대성당은 붉은색 벽돌을 사용했다는 점이 독특하면서도 이색적인데요. 이 벽돌 건물에는 금색 큐폴라로 덮인 13개의 첨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 코르케아사리 동물원

 Korkeasaari Zoo 

 

 

1880년대 설립되어 143년간 유지되고 있는 코르케아사리 동물원도 헬싱키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 중 하나인 이 관광지는 동물을 전시하는 용도보다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보호하고 번식하는 용도로써 더 강하게 작용하고 있는데요. 이렇다 보니 우리가 흔히 볼 수 없는 동물이 많다고 합니다. 이 동물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식물은 거의 1,000여 종이며 동물은 150종이 넘는다고 하죠.

 

 

 

 

 

 

 

 

7. 타피올라

 Tapiola 

 

<Photo: Tapiolan Kirjasto>

 

타피올라는 세우라사리 만 반대편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헬싱키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통과 역사를 중요시하는 타 유럽국과 달리 현대적이기로 유명한데요. 1950년대에 현대 도시 계획의 모범 사례로 지어진 이 도시는 독특한 디자인의 기술 대학교와 문화 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8. 템펠리아우키오 록 교회

 Temppeliaukio Rock Church 

 

 

헬싱키의 히에타니에미 지역 북쪽으로 템펠리아우키오 록이라는 독특한 이름의 교회가 있습니다. 해당 교화는 1960대에 지어 지금까지 운영 중인데요. 헬싱키 반도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고대의 암석을 깎아 직접 건축했다는 점에서 희소성이 대단한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교회 내부를 살펴보면 유리돔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이 조명을 대신하고 있으며 거칠고 가공되지 않은 암석 표면이 눈에 띈다고 하는데요. 놀랍게도 이 암석들이 소리를 반향 시키는 역할을 하여 콘서트홀로도 훌륭한 역할을 해낸다고 합니다. 진짜 신기해.

 

 

 

 

 

 

 

 

9. 헬싱키 마켓 광장

 Kauppatori 

 

 

헬싱키 마켓 광장은 북유럽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야외 시장 중 하나입니다. 유럽은 어느 나라를 가도 이 시장이 참 잘 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발트해와 접해 있는 이 마켓에서는 핀란드 전통 음식과 꽃, 관광 기념품, 직접 잡은 해산물을 판매하는 매대가 가득합니다.

 

 

 

 

 

 

 

10. 핀란드 센트럴 파크

 Keskuspuisto 

 

 

뉴욕 센트럴 파크가 아닙니다. 핀란드 헬싱키의 센트럴 파크입니다. 규모는 뉴욕보다 작지만 도심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는 거대한 녹지 공간이라는 점에선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10평방 킬로미터가 넘는 이 공원은 올림픽 경기장에서 시작하여 크로스컨트리 스키 지역인 파이어 폴까지 연결되어 있다고 하죠. 잘 가꿔진 정원의 느낌보다 밀림, 야생의 느낌이 더 강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저와 함께 핀란드 헬싱키 자유여행 가볼만한 곳과 관광 명소 등을 알아보았는데요. 지구오락실을 통해 각광을 받은 국가인만큼 멤버들이 갔던 숙소와 사우나 장소를 함께 소개하고 싶었지만 실패했습니다. 숙소는 숙소지 관광 명소나 여행지는 아니니까요. 또 사우나 역시 정보가 전혀 없었는데요. 이 장소를 찾다가 알게 된 새로운 사실이 있습니다. 핀란드에는 ‘핀란드 사우나 협회’라는 것이 있는데, 이 협회에서 제공하는 사우나가 굉장히 폐쇄적이고 덜 사교적이라는 것입니다. 멤버들이 간 사우나가 협회에서 제공하는 장소 중 하나가 아닐까 추측하고 있네요. 혹시 찾게 되면 지락실 친구들의 숙소와 사우나만 따로 정리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데… 나 벌써 찾은 것 같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계 문화] 2020 행복 지수 통계 / 행복 지수 높은 나라

[세계 문화] 2020 행복 지수 통계 / 행복 지수 높은 나라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유엔 산하 자문기구인 ‘지속 가능 발전 솔루션 네크워크(SDSN)’ 는 2년마다 약 150개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doreen-vallog.tistory.com

 

[해외 여행] 세계에서 가장 물가 비싼 나라 Top 10

[해외 여행] 세계에서 가장 물가 비싼 나라 Top 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최근 부동산 가격, 물가 상승이 잇따르면서 사람들의 분노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다 경제 침체다 하여 월

doreen-vallog.tistory.com

 

[세계 문화] 세상에서 부정부패 적은 국가 순위 Top10

[세계 문화] 세상에서 부정부패 적은 국가 순위 Top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부정부패란 개인의 권력, 영향력 등을 이용해 부당하게 취하는 이득을 말합니다. 이렇게 취한 개개인의 이익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