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외 여행]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 인기 여행지 or 관광명소 추천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두바이는 페르시아만 남동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는 아랍 에리미트의 최대 도시입니다. 아랍 에미리트는 세계 10대 석유 생산국으로 굳이 관광 사업이 아니더라도 부유하게 살 수 있는 국가인데요. 하지만 아랍 에리미트의 한 국왕은 언제까지나 석유에만 의존할 수 없다며 두바이를 세계 최대의 관광도시로 거듭나게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나뭇잎 모양의 섬, 팜 주메이라도 관광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인공 섬이죠. 때문에 아랍 에미리트 투바이에는 수많은 인기 여행지와 관광 명소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가장 인기많은 장소 10곳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MG 월드 오브 어드벤처

 

<Photo: Jeremy Thompson>

 

가장 먼저 소개할 두바이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는 ING 월드 오브 어드벤처입니다. 글로벌 빌리지 근처에 있는 이 테마파트는 실내라는 점에서 몰입형 엔터테인먼트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다양한 스릴과 재미,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해당 테마파크는 구역별로 상징적인 캐릭터가 전시되어 있으며, 테마별 놀이기구를 보유하고 있죠.

 

 

 

 

 

 

 

 

두바이 몰

 

 

관광 도시에서 빠질 수 없는 활동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쇼핑인데요. 두바이 관광 명소 ‘두바이 몰’은 쇼핑에 대한 욕구를 충족해 줄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해당 건물 안에는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각종 숍은 물론 아이스 스케이트장, 게임장, 영화관, 레스토랑도 수준급이라고 합니다. 또 타이밍 좋게 방문하면 쇼핑몰 내에서 열리는 라이브 콘선트와 패션쇼도 구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몰이 얼마나 크면 내부에서 패션쇼를 할 수 있는 거죠? 역시 두바이 스케일…

 

 

 

 

 

 

 

 

두바이 사막 보호구역

 

 

두바이 인기 관광지에 꼭 포함되는 두바이 사막 보호구역도 방문해 보세요. 보호구역인데 어떻게 가냐고요? 패키지로 갈 수 있습니다. 여행 전 혹은 여행 중 오프로드를 신청하면 보호구역을 드나들 수 있는 허가받은 업체가 여러분들을 그야말로 ‘생 사막’으로 안내합니다. 차에서 즐기는 스포츠지만 서핑만큼 익스트림하고 트레킹만큼 생생하다고 하죠. 또 두바이 사막 보호구역에서는 샌딩보드, 낙타 타기, 사륜구동 탑승, 별빛 아래에서 저녁 식사 즐기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이곳이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ㅋㅋ

 

 

 

 

 

 

 

두바이 아쿠아리움

 

 

2021년 기준 세계 최대 아쿠아리움 8위로 선정된 두바이 아쿠아리움도 관광지로 추천할만합니다. 제주도 아쿠아플레닛보다 더 큰 규모와 더 많은 종을 보유하고 있는 이곳에는 해양 생물만 140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또한 유리 패널 길이를 따라 3층 높이 수족관을 270도 전망으로 둘러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놀라운 건 쇼핑몰에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혹시 몰라 더 찾아보니 일부는 무료 관람이 가능하고 하이라이트는 유료 입장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이게 어디야…?)

 

 

 

 

 

 

 

 

미라클 가든

 

 

두바이 인기 관광지 미라클 가든은 ‘아, 두바이 스케일은 역시 이 정도구나’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곳입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가든은 왕국의 정원이나 도심 내 잘 꾸며진 공원 같은 곳인데요. 두바이의 미라클 가든은 2,000 제곱비터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원입니다. 영국식 집과 풍차, 트럭 등을 작게 제작하여 꽃이 그 건물을 온통 뒤덮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하죠.

 

 

 

 

 

 

 

 

 

바스타키아

 

 

구 두바이(올드타운)이라고도 불리는 바스타키아도 두바이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해당 마을은 19세기 후반 진주와 직물을 거래할 무렵에 상권이 활발했던 곳이라고 하는데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두바이만의 독특한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으며 보존 정도도 매우 훌륭하다고 합니다. 고도로 발달한 도시에서 역사의 일부를 품고 있는 마을이라, 왠지 아이러니하면서도 뜻밖의 여정처럼 설레기도 할 것 같지 않으세요?

 

 

 

 

 

 

 

 

버즈 할리파

 

진짜 크기가 압도적...

 

아랍 에미리트 때문이 아닌 버즈 할리파라는 건물 때문에 두바이를 알게 된 분들도 있을 겁니다 2010년에 완공되어 지금까지 어떤 건축물도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기록을 깨지 못한 빌딩인데요. 무려 829.8미터의 높이를 자랑하며 층 수는 163층이나 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124층의 전망대에서 두바이를 내려다본다고 하죠. 이 정도 높이에서 바라보는 전망은 거의 헬기를 타고 내려다보는 전망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또 버즈 할리파는 세계에서 가장 긴 엘리베이터도 보유하고 있는데요. 버즈 할리파를 방문하면,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방문 기록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긴 엘리베이터 탑승 기록도 달성하는 것입니다. 재미있지 않나요? ㅎㅎ

 

 

반응형

 

 

 

 

 

스카이다이빙

 

 

두바이는 아름다운 도시인만큼 하늘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이 많습니다. 버즈 할리파 전망대를 방문해 전경을 내려다보는 것, 헬기를 타는 것, 구름다리를 건너는 것 그리고 스카이다이빙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즐기는 스카이다이빙은 초고층 빌딩 해안선, 두바이 마리나, 팜 주메이라 인공 섬 전경을 가로지른다고 합니다. 공중에 떠서(?) 육지에 내려오기까지 무려 90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죠. 이 외에도 사막 사구를 배경으로 즐길 수 있는 스카이다이빙도 있다고 하는데요. 단 해당 활동은 도시에서 약 35km 떨어져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주메이라 비치

 

 

두바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리조트가 즐비한 주메이라 비치도 인기 여행지로 꼽힙니다. 해안선 길이가 매~우 긴 것은 물로 깨끗하고 부드러운 백사장 아름다운 해변을 포함하기 때문인데요.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는 카약, 제트 스키, 패러세일링, 보트 타기, 스노클링 등이 있습니다.

 

 

 

 

 

 

 

 

주메이라 모스크

 

 

마지막으로 소개할 두바이 인기 여행지는 주메이라 모스크입니다. 아랍 에미리트는 이슬람 문화의 영향을 받은 만큼 모스크를 빼놓고 논할 수 없는데요. 두바이 치고 규모가 그리 크지 않을 수 있지만,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건축물이라는 점에서 방문 가치가 있습니다. 독특하게 석조로 건축이 이루어져 있으며 건축 양식에는 중세 파티미르 전통이 일부 포함되어 있다고 하죠. 잘은 모르겠지만 아름답다는 것만을 알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저와 함께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의 인기 여행지, 관광명소를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보다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는데, 바로 두바이는 석유 매장량이 부족해 관광 사업이 발달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틀린 사실이예요. 두바이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 아랍 에미리트는 세계 10대 석유 생산국 중 6위를 기록하고 있는 어마어마한 국가입니다. 석유량 90% 이상이 아부다비에 있으며 남은 10%중 4%가 두바이에 있다는 차이가 있을 뿐이죠.

 

하지만 4%라고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두바이에는 약 40억 배럴 이상의 석유가 있는데, 이는 1950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사용한 석유량과 맞먹는 양이죠. 또한 두바이는 관광과 금융사업이 워~낙 고도로 발달되어 있어 석유 매출이 관광 사업의 발톱만큼도 못 따라간다고 하는데요. 두바이는 2022년 기준 한 해 동안만 약 294억 달러의 관광 수입을 벌어들였습니다. 이는 161억 달러를 벌어들인 영국 런던보다 월등한 수준이죠.

 

알고 나면 두바이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어 TMI 해봤습니다. 그럼 이만 안녕!

 

 

 

 

 

[해외 여행] 세계 각지에 있는 최고의 수중 호텔

[해외 여행] 세계 각지에 있는 최고의 수중 호텔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본래 호텔은 비교적 규모가 큰 숙박 시설을 통칭하는 말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의 호텔은 식사, 스파, 수영,

doreen-vallog.tistory.com

 

[해외 여행] 버킷리스트에 추가해야 할 세계 10대 워터파크

[해외 여행] 버킷리스트에 추가해야 할 세계 10대 워터파크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전 4계절 중 여름을 가장 싫어하지만, 또 여름이기에 가능한 활동은 좋아하는 편입니다. 예를 들면 수

doreen-vallog.tistory.com

 

[해외 여행] 초고층빌딩 /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Top10

[해외 여행] 초고층빌딩 /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Top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미국 뉴욕시에 위치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은 1931년부터 1972년까지, 거의 반세기 동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