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계 음식]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 Top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간식은 식사 외 즐기는 간단한 음식을 뜻합니다. 대표적인 간식 종류로는 과자, 쿠키, 빵, 초콜릿 등이 있는데요. 전 간식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없으면 삶이 팍팍해(?) 질 것 같다는 생각은 합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일이 밀려 있을 때 간식을 먹으면 힘이 좀 나는 것 같거든요. 또 식사 시간이 부족하거나 입맛이 없을 때 간단한 간식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이렇다 보니 세상에는 정말 수많은 종류의 간식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 Top10을 알아보려 하는데요. 단 제가 참고하는 사이트에서는 초콜릿과 과자 그리고 제과 류를 간식이 아닌 디저트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스킷 류의 음식이 순위에 포함되지 않는 점 참고하여 콘텐츠 즐겨주세요.

 

 

 

 

 

 

 

 

 

 

 


10위 일본, 만주

 Top10 Manjū, Japan 

 

<Photo By. Toukou Sousui>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 10위는 일본의 만주입니다. 만주는 밀가루나 쌀가루 반죽에 다양한 충전제를 넣어 만드는 음식인데요. 일반적으로 불린 팥을 넣지만 취향에 따라 흰 콩가루, 말린 과일이나 잼, 초콜릿, 바닐라 크림 등을 넣기도 합니다. 또 표면에 색소를 발라 다양한 색상을 띠며, 모양도 동그란 것부터 네모난 것까지 다채로운 편인데요. 일본인들은 이것을 식사 후 디저트로 즐기거나 선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9위 중국, 사오빙

 Top9 Shaobing, China 

 

 

사오빙은 중국 북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기 있는 간식입니다. 대체로 모양은 납작하지만 페이스트리처럼 얇은 반죽을 겹겹이 쌓아 만든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식감이 풍부하고 고소한 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또 사오빙은 호떡처럼 안에 내용물을 넣고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반적인 충전제로는 팥, 검은 참깨, 대추 등이 있으며 지역과 국가에 따라 말린 돼지고기, 양고기, 야채 등을 넣기도 합니다.

 

 

 

 

 

 

 

 

 

 

 


8위 한국, 전

 Top8 Jeon, Korea 

 

 

한국식 팬케이크라고 알려진 전은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 8위를 차지했습니다. 보통 밀가루와 계란을 혼합한 반죽에 김치, 파, 해산물, 부추 등을 넣어 만드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전은 육전, 굴전, 김치전, 파전이라고 합니다.

 

 

 

 

 

 

 

 

 

 


7위 이스라엘, 팔라펠

 Top7 Falafel, Israel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 7위는 이스라엘의 팔라펠입니다. 팔라펠은 병아리 콩과 파슬리, 고수, 쿠민, 양파 등을 혼합한 반죽을 튀겨 완성하는데요. 때때로 병아리 콩 대신 누에콩을 사용하기도 하며, 취향에 따라 다른 혼합물을 넣기도 합니다. 또 납작하게 만든 팔라펠은 샌드위치나 햄버거 패티로도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이스라엘 뿐 아니라 이집트, 레바논, 다른 중동 국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위 중국, 스프링 롤 (춘권)

 Top6 Spring Rolls, China 

 


중국의 춘권은 다양한 재료를 얇은 반죽에 감싸 튀겨 만든 음식입니다. 반죽은 대체로 계란과 밀가루를 혼합하여 만들며, 충전제는 돼지고기, 새우, 버섯, 양배추 등을 사용하는데요.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는 만큼 색이 싱그럽다 하여 스프링(봄) 롤로 불리기도 합니다. 또 춘권은 중국뿐 아니라 한국, 일본,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및 호주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지역에 따라 사용되는 재료는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5위 스페인, 추로스

 Top5 Churros, Spain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부드러운, 그러면서도 강렬한 향이 나는 추로스가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 5위를 차지했습니다. 추로스는 밀가루와 소금을 혼합해 만든 반죽을 길게 늘어트려 튀긴 간식인데요. 취향에 따라 반죽에 설탕을 입히기도, 초콜릿을 찍어 먹기도 합니다. 또 쿠바에서는 구아바로, 멕시코에서는 * 둘세 데 레체(dulce de leche)로, 우루과이에서는 치즈로 추로스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충전제로 추로스를 만들면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둘세 데 레체: 우유에 설탕을 넣은 뒤 가열하여 만든 과자의 일종)

 

 

 

 

 

 

 

 

 

 

 


4위 멕시코, 케사디아

 Top4 Quesadilla, Mexico 

 

 

멕시코를 대표하는 음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케사디아는 밀가루 반죽에 다양한 재료를 넣고 반으로 접어 완성하는 음식입니다. 재료는 취향에 따라 옥수수, 고기, 콩, 감자, 치즈 등을 넣는데요. 이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 잘 녹는 치즈라고 합니다. 치즈가 들어가지 않는 케사디아는 케사디아라고 부르지도 않을 정도라고 하네요.

 

 

 

 

 

 

 

 

 

 

 


3위 멕시코, 나초

 Top3 Nachos, Mexico 

 

 

나초 역시 멕시코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바삭하게 튀긴 또띠야를 살사 소스, 치즈 등과 함께 즐기는데요. 워낙 유명하다 보니 우리나라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간식입니다.

 

 

 

 

 

 

 

 

 

 

 


2위 일본, 교자

 Top2 Gyoza, Japan 

 

 

중국으로부터 유래한 일본 교자는 초승달 모양의 만두입니다. 밀가루와 계란을 혼합해 반죽을 만들고, 그 안에 야채와 고기를 넣어 완성하는데요. 세상에는 수많은 만두 종류가 있지만, 유독 교자가 인기 있는 이유는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일본은 교자를 튀길 때 기름만 사용하지 않고 물도 함께 사용하는데, 대부분은 기름만 사용하니 식감에서 차이가 날 수밖에 없죠.

 

 

 

 

 

 

 

 

 

 


1위 벨기에, 폼 프리츠

 Top1 Belgium, Pommes frites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은 벨기에의 폼 프리츠입니다. 이름만 들으면 낯설 수 있지만, 감자튀김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운데요. 벨기에로부터 유래했다는 설도 프랑스에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지만, 기원은 아직까지 명확하지 않다고 합니다. (단 벨기에에서 훨씬 더 많이 소비하고 있으니, 벨기에가 원산지가 맞다는 의견이 있을 뿐)

 

또 감자튀김은 전 세계 어딜 방문해도 만날 수 있는 음식이며, 그만큼 소비량이 엄청난데요. 지역, 국가, 취향 별로 곁들이는 재료도 다양해 변화무쌍한 음식이기도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에 한국 전이 있다는 건 좀 놀라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만 먹는 음식인 줄 알았거든요. 근데 생각해보니 대만, 중국, 홍콩도 전을 즐기는 나라였습니다. 특히 굴전이 인기가 많은데, 우리나라 반죽보다 계란 함량이 더 높더라고요. 또 인기 있는 간식 Top10 중 5개가 아시아 음식이라는 것도 놀라웠는데요. 이로써 아시아에 얼마나 많은 인구가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

 

 

 

 

 

 

[세계 음식]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치즈 Top10

[세계 음식]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치즈 Top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치즈는 인류의 태초부터 함께해온 음식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실제로 가장 오래된 치즈의 기록은 기원전 2300

doreen-vallog.tistory.com

 

[세계 음식] 가장 인기 있는 케이크 순위 Top10

[세계 음식] 가장 인기 있는 케이크 순위 Top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여러분들은 케이크 좋아하시나요? 저는 한참 말랐을 땐 빵이나 케이크, 디저트 류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살이

doreen-vallog.tistory.com

 

[세계 음식]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피자 순위 Top10

[세계 음식]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피자 순위 Top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세상에서 가장 인기 많은 음식 중 하나인 피자는, 고대 그리스로부터 시작되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처음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