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 여행]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해외 여행지 + 비행시간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코로나 백신이 보급됨에 따라 여행과 관련된 규제도 풀릴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 일부 국가는 백신 접종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만 있으면 자가 격리가 필요 없다고 하는데요. 이대로라면 조만간 코로나 이전처럼 자유로운 해외여행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끝났다고 바로 연차를 쓰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사회인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은 대게 빠른 시간 내 효율적인 여행이 가능한 가까운 여행지를 선호하는데요. 그래서 제가 오늘 준비한 콘텐츠는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해외 여행지 10곳과 각각의 비행시간입니다. 미리미리 알아두면 나중에 비행기 티켓팅에 도움이 되겠죠?
대만 - 타이페이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여행지
비행시간 약 2시간 30분
우리나라에서 약 3시간밖에 걸리지 않는 대만 타이페이는 코로나 이전에도 인기가 많았던 해외 여행지입니다. 볼거리, 먹거리가 많을 뿐 아니라 물가도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인데요. 단 여름에는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이점을 참고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러시아 - 블라디보스톡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여행지
비행시간 약 2시간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유럽을 만나고 싶다면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을 추천합니다. 블라디보스톡은 비행시간이 2시간밖에 걸리지 않지만, 동남아시아와는 다른 이색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워낙 한국인들이 자주 방문하기 때문인지, 일부 가게는 한국어 메뉴판을 준비해 둘 정도라고 합니다.
마카오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여행지
비행시간 약 3시간 45분
민주화 운동으로 홍콩 방문이 꺼려진다면, 홍콩과 가까운 마카오로 떠나보세요. 마카오는 대규모 게임 산업과 쇼핑센터,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알찬 여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단 다른 나라 대비 물가가 비싼 편이라고 하니, 이점 참고하여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본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여행지
비행시간 약 3시간
사실 일본은 어딜 방문해도 비행시간이 짧기 때문에 장소를 특정하지 않았습니다. 쇼핑, 먹거리, 관광 위주의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을 추천하고, 휴식 위주의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오키나와, 삿포로, 유후인 등을 추천합니다.
중국 - 상하이, 청도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여행지
비행시간 약 2시간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중국 여행지는 대표적으로 상하이와 청도가 있습니다. 청도는 약 1시간 4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상하이는 약 2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하는데요. 두 도시 모두 다채로운 먹거리와 풍경,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태국 - 방콕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여행지
비행시간 약 6시간
코로나 이전까지만 해도 태국 방콕은 1년 내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도시였습니다. 거대한 쇼핑센터, 호텔, 맛집, 스파 등 다양한 관광 상품이 즐비해 있기 때문인데요. 아름다운 자연과 매력적인 문화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해외 여행지로 태국을 추천합니다.
괌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휴양지
비행시간 약 4시간 30분
신혼여행지로 특히 인기가 많은 괌은 맑은 해변, 우거진 수풀, 경이로운 자연 등이 유명한 곳입니다. 해변 주위로 대규모 리조트가 발달되어 있어, 휴양과 동시에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온화하고 따뜻한 기후에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 괌 여행을 추천합니다.
베트남 - 다낭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휴양지
비행시간 약 5시간
우리나라에서 5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베트남 다낭은 저렴한 물가와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또 세계 각국의 요리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으며, 스파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휴양, 관광, 먹거리를 모두 챙기고 싶다면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사이판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휴양지
비행시간 약 4시간 30분
서태평양에 위치한 사이판은 우리나라에서 4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해외 휴양지입니다. 맑은 해변과, 바위 절벽, 정글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주된 관광지로는 비치 로드, 마이크로 비치, 마나가하섬, 메모리얼 파크, 자살 절벽, 역사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필리핀 - 세부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휴양지
비행시간 약 4시간 30분
마지막으로 소개할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해외 여행지는 필리핀 세부입니다. 세부는 연중 내내 따뜻하고 온화한 기후를 자랑해, 휴양지로 안성맞춤인 곳인데요. 물가가 저렴하고,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먹거리 역시 풍부하다고 합니다. 저도 꼭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인데, 필리핀 사람들이 한국 사람 싫어한다고 해서 그게 조금 무서워요.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해외 여행지가 이렇게 많은데, 제가 가본 곳이라고는 대만, 마카오, 일본 후쿠오카뿐이네요. 코로나 때문에 쌓여 있던 여행 뽐뿌가 지금 폭발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자유로운 해외여행이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