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계 음식]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파이(Pie) 종류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우리나라에서 파이는 흔한 음식이 아니지만, 미국이나 유럽에서 파이는 식사 대용으로 먹을 만큼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특히 미국은 성탄절, 추수감사절, 생일, 결혼식 등 기념일이나 축하 행사에 파이를 꼭 만들어 먹는 문화가 존재하고 있는데요. 이렇다 보니 세상에는 우리가 아는 것보다 더 많은, 다양한 종류의 파이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또 이름이 같아도 지역별, 취향별로 레시피가 다를 수 있죠.

 

오늘은 저와 함께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파이 10가지를 알아보려 하는데요. 흔히 들어봤던 애플파이부터 햄, 치즈 등이 들어가는 생소한 종류의 파이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미국: 크림 파이

Top10. Cream pie, USA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파이 10위는 미국의 크림 파이입니다. 이름처럼 바삭한 크러스트 위에 넉넉한 양의 휘핑 크림을 얹어 완성하는데요. 전통적인 크림 파이의 반죽은 밀가루와 버터만을 혼합해 만들었지만, 지금은 바삭한 식감을 위해 으깬 쿠키, 그레이엄 크래커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 휘핑 크림은 바닐라와 계란 노른자, 헤비 커스터드, 푸딩 크림 등을 혼합해 만드는데요. 간단하면서도 심플함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전세계 어디에서나 사랑 받는 파이라고 합니다.

 

 

 

 

 

 

 

 

 

 

 

 

 


9위 프랑스: 키슈 로렌

Top9. Quiche Lorraine, FRANCE

 

 

가장 인기있는 파이 9위를 차지한 키슈 로렌은 달콤함 보다 짭짤한 맛이 더 강하게 나는 파이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고기와 야채, 해산물, 허브, 치즈 등의 다양한 재료를 파이 충전재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키슈 로렌은 프랑스 로렌 지역에서 만들어진 전통적인 파이로 베이컨, 계란, 크림, 육두구, 후추 약간이 반드시 들어가며 구운 새끼 돼지와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8위 미국: 키 라임 파이

Top8. Key Lime Pie, USA

 

 

새콤달콤한 키 라임 파이는 미국 플로리다로부터 유래한 디저트입니다. 반죽은 밀가루, 설탕, 우유 등을 혼합해 만들고, 커스터드는 키 라임 주스, 연유, 계란, 버터 등으로 만든다고 하는데요.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나기 때문에 간식, 디저트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7위 조지아: 하차푸리

Top7. Khachapuri, GEORGIA

 

 

하차푸리는 조지아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밀가루, 우유 등을 혼합한 빵에 계란, 버터, 소금, 치즈 등을 얹어 완성하는데요. 일반적인 파이 비주얼을 하고 있는 이메리트안 하차푸리(Imeretian khachapuri) 와 눈 모양의 오픈형 아자리안 하차푸리(Adjaran khachapuri)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6위 미국/영국: 포트 파이

Top6. Pot Pie, USA/UK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파이 6위는 미국과 영국의 포트 파이입니다. 지금껏 소개한 파이들과 달리 충전물을 얹어 제공하는 것이 아닌, 안에 넣어 굽는 것이 특징인데요. 주된 충전물 재료로는 닭고기, 소고기, 양고기, 칠면조, 완두콩, 감자, 당근, 각종 야채 등이 있습니다.

 

 

 

 

 

 

 

 

 

 

 

 

 


5위 미국: 피칸 파이

Top5. Pecan Pie, USA

 

 

19세기 말쯤 등장한 피칸 파이는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파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계란, 버터, 밀가루, 황설탕, 옥수수 시럽, 바닐라 등이 주 재료이며, 얇은 크러스트 위에 피칸을 얹어 완성하는데요. 추수감사절에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4위 북 아메리카: 펌킨 파이

Top4. Pumpkin Pie, NORTH AMERICA

 

 

북 아메리카 전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펌킨 파이는 사실 프랑스로부터 유래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1796년 아멜리아 시몬스(Amelia Simmons)의 조리법에 따라 완전히 다른 펌킨 파이가 탄생했다고 하는데요. 주된 재료는 호박, 설탕, 계란, 우유, 정향, 시나몬, 생강, 버터 등이며 할로윈,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에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3위 러시아: 피로그

Top3. Pirog, RUSSIA

 

<Photo By. Johan Dalenius>

 

러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파이는 피로그입니다. 이스트 반죽, 쇼트 크러스트, 퍼프 페이스트리 등으로 만드는 이 파이는 충전물로 매우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가장 대표적인 재료로는 고기, 생선, 버섯, 치즈, 양배추, 감자 등이 있습니다. 간혹 달콤한 버전으로 자두, 사과, 다양한 베리를 사용하기도 하죠. 또 피로그는 일반적인 파이와 다른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지역별로 취향별로 수많은 레시피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2위 미국: 애플파이

Top2. Apple Pie, USA

 

 

미국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애플파이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파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대형 식료품점은 물론 레스토랑과, 제과점, 카페 어디에서나 흔히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주된 재료로는 사과, 시나몬, 밀가루, 버터, 설탕, 소금 등이며 크러스트가 황금색이 될 때까지 구워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1위 프랑스: 키슈

Top1. Quiche, FRANCE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파이 대망의 1위는 프랑스의 키슈입니다. 키슈 로렌처럼 계란, 크림, 베이컨, 치즈, 부추, 버섯, 해산물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지만 로렌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생산된다는 차이점이 있는데요. 포만감과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간식보다는 식사 대용으로 먹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파이 Top10을 알아보았는데요. 예상대로 미국은 파이를 정말 좋아하는 나라인 것 같습니다. 파이를 잘 만드는 것만으로도 큰 자부심을 느낄 정도라고 하죠. 또 미식의 나라인 이탈리아가 순위권에 들지 않았다는 것이 흥미로웠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순위권에 있는 모든 파이를 원산지에서 먹어보고 싶습니다. ✿

 

 

 

 

 

 

[세계 음식]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빵 종류 10가지

[세계 음식]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빵 종류 10가지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저는 빵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빵은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는 물론

doreen-vallog.tistory.com

 

[세계 음식] 과학적으로 증명된 슈퍼푸드 10가지

[세계 음식] 과학적으로 증명된 슈퍼푸드 10가지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예로부터 ‘음식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은 약으로도 고칠 수 없다’ 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식습관과 음식의

doreen-vallog.tistory.com

 

[세계 음식] 인기 있는 달걀 요리 종류 10가지

[세계 음식] 인기 있는 달걀 요리 종류 10가지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달걀은 정말 은혜로운 음식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어떤 요리와도 궁합이 잘 맞기 때문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