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외 여행] 아름다운 동남아 휴양지 리스트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해변, 에메랄드 빛 바다 하면 유럽 지중해를 떠올리곤 합니다. 아무래도 아시아는 덥고 습한 데다 우기가 있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하지만 동남아에도 생각보다 예쁜 휴양지가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세부나 발리는 물론 태국의 피피 섬, 말레이시아의 폼폼 섬 등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꼽히고 있죠. 또 인도네시아의 코모도 국립공원은 핑크 모래 해변으로 유명하며, 피아네모 해변은 아름다운 산호와 암초로 이루어진 곳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제가 준비한 콘텐츠는 아름다운 해변과 자연경관을 가진 동남아 휴양지 리스트입니다. 무더운 날씨면 절로 생각나는 휴양지에 대해 우리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말레이시아 마타킹 섬 / 폼폼 섬

 Malaysia: Mataking Island / Pom Pom Island 

 

<Mataking Island>
<Pom Pom Island>


가장 먼저 소개할 동남아 휴양지 리스트는 말레이시아의 마타킹 섬과 폼폼 섬입니다. 이중 마타킹 섬은 외딴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그만큼 사람의 손을 타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기다란 나뭇잎 모양을 하고 있으며, 섬 전체가 하얀 모래 해변으로 둘러 쌓여 있습니다.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는 스노클링, 거북이 부화 관찰, 스쿠버 다이빙 등이 있죠.

 

또 말레이시아의 폼폼 섬은 해양 생물이 다양하기로 유명한데요. 1~2시간이면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작지만, 500종 이상의 산호, 멸종 위기에 처한 야생 동물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폼폼 섬에는 깊이가 130m에 달하는 암초가 있는데, 이곳에서 즐기는 다이빙은 가히 환상적이라고 합니다.

 

 

 

 

 

 

 

 

 

 


베트남 깟바 섬 / 바이 사오 해변

 Vietnam: Cat Ba Island / Bai Sao Beach 

 

<Cat Ba Island>
<Bai Sao Beach>

 

베트남 하롱 베이로 가는 길에 위치한 깟바 섬은 아직 국제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동남아 휴양지 리스트입니다. 하지만 최근 깟바 섬의 매력이 속속들이 드러나면서, 여행객들에게 각광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는 하이킹, 동굴 투어, 암벽 등반, 수영 등이 있습니다.

 

베트남 푸꾸옥 섬에 위치한 바이 사오 해변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곱고 깨끗한 모래가 이곳을 가득 채우고 있기 때문인데요. 푸꾸옥 섬에 있는 대부분의 해변은 해류가 강하고 파도가 거세지만, 바이 사오 해변은 수면이 잔잔해 다양한 활동을 즐기기 좋다고 합니다.

 

 

 

 

 

 

 

 

 

 

 

 


인도네시아 코모도 국립공원 / 피아네모 해변

 Indonesia: Komodo National Park / Pianemo Beach 

 

<Komodo National Park>
<Pianemo Beach>

 

인도네시아는 발리 외에도 아름다운 휴양지가 많은 곳입니다. 대표적으로 코모도 국립공원과 피아네모 해변이 있는데요.

 

먼저 코모도 국립공원은 세계에서 단 7개뿐인 핑크 모래 해변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모래가 하얀색이 아닌 핑크 색을 띠는 이유는, 이 지역에서 서식하는 산호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푸른색 바다와 핑크 모래의 조화가 무척 아름답고 경이롭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트레킹, 탐험, 등산, 야생 동물 관찰, 수상 스포츠, 스노클링, 카약 등이 있죠.

 

또 인도네시아의 피아네모 해변은 1,500개 이상의 섬이 모여 있는 군도의 일부라고 하는데요. 다양한 수중 산호와 깨끗한 물 덕분에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기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발리 냥냥 비치, 켈링킹 비치

 Bali: Nyang Nyang Beach, Kelingking Beach 

 

<Nyang Nyang Beach>
<Kelingking Beach>

 

귀여운 이름을 가진 발리의 냥냥 비치는, 관광객들에게 흔히 알려져 있지 않은 해변 중 하나입니다. 가파른 바위 언덕을 20분 동안 걸어야 만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그만큼 오염되지 않아 아름답고 경이로운 해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켈링킹 비치 역시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발리의 숨겨진 휴양지라고 하는데요. 가파르고 빽빽한 절벽으로 둘러 쌓여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 나바이오 해변이 떠오르네요.

 

 

 

 

 

 

 

 

 

 

 


태국 라일레이 비치, 시밀란 제도, 코 야오 야이

 Thailand: Railay Beach / Similan Islands / Koh Yao Yai 

 

<Railay Beach>
<Similan Islands>
<Koh Yao Yai>

 

태국에는 대표적인 3개의 휴양지가 있습니다. 라일레이 비치와 시밀란 제도 그리고 코 야오 야이인데요.

 

먼저 라일레이 비치는 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휴양지 중 하나로, 해변 중간에 우뚝 솟은 석회암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맹그로브 숲으로 덮여 있기 때문에 수영은 물론, 깊은 동굴 탐험이나 돌출된 절벽을 등반할 수 있다고 하죠.

 

또 시밀란 제도는 무코 시밀란 국립공원의 일부인데요. 새하얀 모래 해변과 청록색 바다, 우뚝 솟은 독특한 모양의 바위 등이 있습니다. 깨끗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데,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일회용 플라스틱은 가지고 들어갈 수 없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태국의 코 야오 야이는 팡아 만에 위치하고 있는 두 개의 섬인데요. 대부분의 해변이 조용하고 규모가 작은 편이라고 합니다.

 

 

 

 

 

 

 

 

 

 

 

 


필리핀 화이트 비치

 Philippines: White Beach 

 

 

필리핀 보라카이에 위치한 화이트 비치는 길이가 4km에 불과한 작은 해변입니다. 하지만 강한 바람이 없고 수면이 잔잔하여, 다양한 활동을 즐기기 좋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수영과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남아에 있는 아름다운 휴양지 리스트를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콘텐츠는 우리에게 흔히 알려진 장소가 아닌, 생소한 장소에 더 집중했습니다. 제가 알아가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자극을 주고 싶기도 했죠. 물론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어렵지만, 언젠가 여행을 떠날 수 있을 때 이런 생소한 곳을 알고 있으면, 관광객이 붐비지 않는 진짜 휴양지를 찾게 될 수 있지 않을까요? 하루빨리 코로나, 마스크로부터 자유로워졌으면 좋겠습니다. ✿

 

 

 

 

 

 

[해외 여행]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100선

[해외 여행]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여행지 100선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여행은 인간의 모험심을 자극하고,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매력적인 활동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

doreen-vallog.tistory.com

 

[해외 여행] 버킷리스트에 추가해야 할 세계 10대 워터파크

[해외 여행] 버킷리스트에 추가해야 할 세계 10대 워터파크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전 4계절 중 여름을 가장 싫어하지만, 또 여름이기에 가능한 활동은 좋아하는 편입니다. 예를 들

doreen-vallog.tistory.com

 

[해외 여행] 자연이 만들어준 세계 천연 수영장 모음

[해외 여행] 자연이 만들어준 세계 천연 수영장 모음 안녕하세요. 봄앤이에요 'ᗜ'✿ 저는 어렸을 때부터 물을 무서워해 수영에 큰 흥미가 없었습니다. 어느 정도였냐 하면 목욕탕에 고여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