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외 여행] CNN에서 선정한 2023년 최고의 여행지 1편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유엔 세계관광기구에 따르면 2023년 1분기 해외 관광은 코로나 이전의 80% 수준을 되찾았다고 합니다. 또한 1월 2월, 3월을 합쳐 총 2억 3,500만 명의 관광객이 해외로 여행을 떠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여행객이 점진적으로 증가하면서 최고의 여행지에 대한 관심도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소개할 콘텐츠는 CNN에서 선정한 2023년 최고의 여행지 1편인데요. 소개하는 곳이 총 23곳이라 두 편으로 나누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할게요!

 

 

 

 

 

 

 

 

폴란드

 

 

가장 먼저 소개할 2023년 최고의 여행지는 폴란드입니다. 현재도 전쟁이 진행 중인 우크라이나와 국경이 맞닿아있다는 점에서 폴란드는 위험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그 때문에 관광객이 줄어들어 오히려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관광객이 없다는 건 그만큼 여유로운 관광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이니까요. 또 항공비와 호텔값이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국경이 맞닿아 있다고 너무 걱정할 필요 없다고 합니다. 국경에서 먼 도시는 매우 안전하며 폴란드의 시골은 여유롭기까지 하다고!

 

 

 

 

 

 

 

 

호주 웨스턴

 

 

두 번째 2023년 여행지는 호주의 웨스턴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사막인 그레이트 빅토리아 사막이 있는 이 지역은 와인 생산지와 킴벌리의 절벽, 쿼카로 뒤덮인 로트네스트 섬 등을 관광할 수 있는데요. 경이로운 자연을 수십 개 보유하고 있는 만큼 아름답고 웅장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호주 웨스턴은 지난 4월 흔치 않은 개기 일식을 목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천 명의 관광객을 불러 모으기도 했죠. 이 정도면 호주는 지구가 사랑하는 국가가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ㅎㅎ

 

 

 

 

 

 

 

 

영국 리버풀

 

 

영국의 리버풀은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영국의 항구 도시입니다. 비틀즈의 탄생지로도 유명하며 꼭 음악적 요소가 아니더라도 관광지로써의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단 영국의 리버풀은 2023년 유로비전의 개최 도시로, 유로비전은 세계 최대의 음악행사입니다. 또한 영국 리버풀에서는 지난 6월부터 다가오는 9월까지 ‘리버풀 비엔날레 현대 시각 예술 축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 해안의 해를 기념하여 영국 해안을 따라 음악 축제가 열리기도 한다는데요. 음악과 축제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이번 연도에 반드시 영국을 방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미국 찰스턴

 

 

미국 찰스턴은 2023년 6월 말에 국제 아프리카계 미국인 박물관이 개관한다고 합니다. 다른 미국 도시 대비 과거 역사와 영광의 잔해가 상당량 남아있어, 찰스턴은 미국의 문화를 일부 엿보기 좋은 곳이라고 하죠.

 

 

 

 

 

 

 

 

 

리투아니아 빌뉴스

 

 

다섯 번째로 소개할 2023년 최고의 여행지는 리투아니아의 빌뉴스입니다. 해당 도시는 리투아니아의 수도이며, 올해 700주년을 맞이했다고 하는데요. 700주년을 맞이하기 위해 리투아니아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진행 계획 중입니다. 음악 축제와 전시회를 포함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연중 내내 개최될 예정이죠. 또한 도심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빌뉴스는 고딕 르네상스와 바로크 양식의 건물이 즐비해 있다고 하는데요. 건축학적으로나 예술적으로나 여러 방면으로 다양한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피지

 

 

남태평양에 위치하고 있는 섬 피지 역시 최고의 관광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푸른 바다와 광활한 산호초, 수백 개의 평화로운 섬은 피지를 여행할만한 가치를 충분히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는 수상스키, 스쿠버 다이빙, 스노클링, 프리 다이빙 등이 있으며, 피지에만 남아있는 소수 민족과 원주민을 만나보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브라질 마나우스

 

 

브라질 아마조나스의 주요 도시인 마나우스도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되었습니다. 브라질은 아마존이라는 거대한 열대우림을 보유하고 있음으로써 지구의 허파라고 불리는 국가인데요. 특히 아마조나스의 마나우스는 아마존 열대우림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으며 열대 우림 관련 다양한 상품을 판매 중에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가장 외진 호텔 시설로 안내를 하기도 하며 재규어, 퓨마, 거대한 아르마딜로 같은 야생동물과의 하이킹도 가능하다고 하죠. 또한 2023년에는 예약 여행객 한정 아마존 개울가에서 캠핑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날 것(?)의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패키지 일 것 같습니다.

 

 

 

 

 

 

 

 

 

그리스 테살로니키

 

 

그리스 하면 산토리니를 떠올리기 쉽지만 2023년 꼽힌 최고의 여행지는 산토리니가 아닌 테살로니키입니다. 그리스의 두 번째 도시라고 불릴 만큼 유명하며 최근에는 100년 동안 운영되던 식품 시장이 코로나로 폐장되었다가 재개장 됐다고 하죠. 또한 테살로니키는 유럽에서 유명한 해안가와 아름다운 해변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전형적인 유럽 휴양지로 불리는 곳이니 만큼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르완다

 

 

르완다는 2023년 1월에 흥미진진한 호텔, Sextantio Rwanda가 개장했습니다. 해당 호텔은 지역 전통을 유지하고 있으며 1,000평방 마일 호수에서 낚시를 하고, 카누를 탈 수 있으며, 바나나 맥주를 맛보고, 야생 동물 등을 관찰할 수 있다고 하죠. 또 2022년에 개장한 ‘엘런 드제너러스’는 ‘다이안 포시 고릴라 펀드’ 내부에 위치한 기관인데요. 이곳에서 야생의 고릴라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인접한 화산 국립공원도 방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웨덴 예테보리

 

 

스웨덴의 예테보리도 2023년에 꼭 방문해봐야 할 관광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예테보리는 2021년 400주년을 맞이하였지만 코로나로 축제, 행사가 중단되면서 2023년 그 계획에 다시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거 주요 무역과 해운 도시였던 예테보리는 현재 녹지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유럽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도시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이곳에 위치한 호텔 역시 95%가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고 하죠.

 

 

 

 

 

 

 

 

 

아랍에미리트 라스알카이마

 

 

아랍에미리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두바이일 겁니다. 화려하고 현대적인 두바이 역시 아름다운 관광지이지만 지금 제가 소개하는 곳은 라스알카이마라는 도시인데요. 해당 도시는 두바이에서 불과 4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거리는 가깝지만 역사와 과거의 잔해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도시이죠. 또한 해변과 사막, 산맥, 샌드보딩, 트레킹, 웨이크보드, 스타이다이빙 등 다양한 활동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두바이 못지않은 도시이지만 호텔료는 훨씬 저렴한 라스알카이마도 2023년 최고의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라오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CNN에서 선정한 2023년 최고의 관광지는 라오스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독 저평가되는 동남아인 라오스는 서양에서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 중국, 미얀마와 함께 꼭 한 번 방문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국가로 알려져 있는데요. 2021년 내륙에 고속철도가 개통되면서 빠른 속도로 여행이 가능해졌으며 교통도 훨씬 편리해졌다고 합니다. 또한 라오스에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프랑스 식민 유산과, 불교 사원, 자연의 아름다움이 가득하다고 하죠.

 

 

 

 

 

 

 

 

 

지금까지 저와 함께 CNN에서 선정한 2023년 최고의 여행지 12곳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남은 11곳은 2편에서 마무리하는 걸로 하고 오늘 콘텐츠는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꼭 가봐야 할 여행지에 우리나라가 없는 건 조금 슬프지만, 그래도 여행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는 건 세계 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는 중이라는 증거이기도 하니 우리나라 경제도 조금 괜찮아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걸어봅니다.

 

 

 

 

 

 

[해외 여행]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운하 도시 Best 10

[해외 여행]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운하 도시 Best 10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운하란 선박이 통행할 수 있도록 인위적으로 만든 물길을 의미합니다. 즉, 운하 도시란 선박 통행이 가능한

doreen-vallog.tistory.com

 

[해외 여행]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 인기 여행지 or 관광명소 추천

[해외 여행]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 인기 여행지 or 관광명소 추천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두바이는 페르시아만 남동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는 아랍 에리미트의 최대 도시입니다. 아랍 에

doreen-vallog.tistory.com

 

[해외 여행] 가을에 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내 마음대로 추천!

[해외 여행] 가을에 더 매력적인 해외 여행지 내 마음대로 추천!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가을은 매력적인 계절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 무엇이냐 물어보면 우리나라 사람 절반 정도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