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계 음식]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새우 요리 종류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새우는 어떤 음식과도 궁합이 잘 맞는 식재료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 새우를 즐겨 먹는 것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싱싱한 대하를 소금에 구워 먹는 것을 가장 좋아합니다. 또 파스타다 리조또 등에 들어가 있는 새우도 무척 좋아하는데요. 그러다 문뜩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새우 요리는 무엇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인기 있는 새우 요리 종류를 알아보도록 해요.

 

 

 

 

 

 

 

 

 

 

 

 


10위 스페인: 감바스 아 라 프란차

Gambas à la plancha, Spain

 

 

감바스 아 라 프란차는 스페인에서 탄생한 새우 요리 종류입니다. 우리나라 대하 구이처럼 손질하지 않은 새우를 소금으로 간을 한 뒤 센 불에 빠르게 익혀내는데요. 완성된 새우 위에는 레몬이나 라임즙을 뿌려주고, 기호에 따라 후추를 가미하기도 합니다. 시원한 맥주나 와인 안주로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9위 페루: 추페 데 카마로네스

Chupe de camarones, Peru

 

<Photo By. Bex Walton>

 

페루에서 탄생한 추페 데 카마로네스는 직역하면 새우 수프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생선 육수에 신선한 새우와 양파, 계란, 우유, 치즈, 마늘, 감자 등을 넣어 푹 끓이면 되는데요. 취향에 따라 쌀, 콩, 당근, 완두콩 등을 넣기도 합니다.

 

 

 

 

 

 

 

 

 

 

 

 


8위 멕시코: 아구아칠레

Aguachile, Mexico

 

<Photo By. T.Tseng>

 

멕시코 시날로아 주에서 유래한 아구아칠레는 비교적 간단한 레시피의 새우 요리입니다. 주로 생새우, 오이, 양파, 라임 주스, 고수, 고춧가루 등을 이용해 만드는데요. 잘 손질한 새우는 라임즙에 담가놓고 숙성이 되는 동안 고수와 마늘, 라임 주스, 소금, 칠리 등을 혼합한 페이스트를 만듭니다. 곱게 갈린 페이스트를 숙성된 새우에 붓고 잘게 썬 양파와 오이를 올려주면 끝인데요. 취향에 따라 새우 대신 문어나 가리비로 아구아칠레를 만들기도 합니다.

 

 

 

 

 

 

 

 

 

 

 

 


7위 페루: 아로즈 콘 카메론

Arroz con camarones, Peru

 

 

아로즈 콘 카메론은 새우 볶음밥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라틴 아메리카 전역 특히 페루와 멕시코에서 인기가 많은 음식인데요. 주 재료는 새우와 고추, 토마토, 양파, 새우 육수 등이며, 완성된 볶음밥 위에는 커민, 마늘, 장식용 파슬리를 추가하기도 합니다.

 

 

 

 

 

 

 

 

 

 

 

 


6위 멕시코: 칼도 데 카메론

Caldo de camarón, Mexico

 

<마땅한 이미지가 없어 비슷한 것으로 대체합니다..>

 

멕시코에서 유래한 칼도 데 카메론은 수프로 분류되고 있지만, 탕에 더 가까운 비주얼을 하고 있습니다. 주 재료는 조림 토마토, 칠리, 새우, 호박, 당근 등이 있는데요. 완성된 요리 위에는 다진 아보카도나 라임 주스를 넣어주기도 합니다.

 

 

 

 

 

 

 

 

 

 

 

 


5위 브라질: 보보 데 카마라웅

Bobó de camarão, Brazil

 

<Photo By. Krista>

 

브라질 바이아 지역의 전통음식인 보보 데 카마라웅은 카레와 비슷한 색상을 띠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사바라는 고구마를 닮은 식물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조리 방법은 카사바 퓌레와 신선한 새우, 코코넛 밀크, 팜유를 넣고 스튜처럼 끓여주면 됩니다. 단독으로 먹어도 좋지만 전통 보보 데 카마라웅은 쌀과 함께 제공된다고 하네요.

 

 

 

 

 

 

 

 

 

 

 

 


4위 중국: 스터 프라이 쉬림프

Stir-Fry Shrimps, China

 

 

설 명절에 특히 인기가 많은 스터 프라이 쉬림프는 중국 상하이로부터 유래한 새우 요리입니다. 새우를 바삭해질 때까지 볶은 다음 닭고기 육수, 흑초, 참기름, 설탕 등을 혼합한 소스에 담가 놓는다고 하는데요. 완성된 요리 위에는 취향에 따라 파와 생강 조각을 얹기도 합니다.

 

 

 

 

 

 

 

 

 

 

 

 


3위 미국: 쉬림프 앤 그리츠

Shrimp and Grits, USA

 

 

미국 쉬림프 앤 그리츠는 밀가루로 만든 스튜에 새우를 혼합한 음식입니다. 주 재료는 밀가루, 새우, 베이컨, 피망, 양파, 마늘, 체더치즈 등이 있는데요. 베이컨 기름이 베이스가 된다는 점, 밀가루가 팬에 들러붙지 않게 꾸준히 저어줘야 한다는 점에서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지만, 그만큼 맛이 좋다고 합니다. 또 완성된 쉬림프 앤 그리츠에는 잘게 자른 체더치즈를 넣어준다고 하죠.

 

 

 

 

 

 

 

 

 

 

 

 

 


2위 스페인: 감바스 알 아히요

Gambas al ajillo, Spain

 

 

우리나라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감바스 알 아히요는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새우 요리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요리의 주된 재료는 다진 마늘, 레몬주스, 파프리카, 올리브 오일, 새우 등인데요. 새우가 잠길 정도로 자작하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며, 바게트 빵과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위 일본: 에비 프라이

Ebi furai, Japan

 

 

마지막으로 소개할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새우 요리는 일본의 새우튀김입니다. 잘 손질한 새우를 달걀물에 담근 뒤, 빵가루를 입히고 기름에 튀겨 만드는데요. 일반적으로 잘게 썬 양배추와 타르타르 소스, 우스터 소스와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아주 인기가 많은 음식이죠!

 

 

 

 

 

 

 

 

 

 

 

 


 


지금까지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새우 요리 종류를 알아보았는데요. 새우를 좋아해서 그런지 다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미국의 새우 앤 그리츠는 번거롭긴 해도 집에서 충분히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기회가 되면 만들어 먹어봐야겠습니다. ✿

 

 

 

 

 

 

[아메리카 음식] 진한 맛이 일품인 16가지 미국 피자 종류

[아메리카 음식] 진한 맛이 일품인 16가지 미국 피자 종류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고대 그리스부터 시작된 피자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해외 어디를

doreen-vallog.tistory.com

 

[세계 음식] 지구 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튀김요리 종류

[세계 음식] 지구 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튀김요리 종류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펄펄 끓는 기름에 조리하는 튀김 요리는,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고소

doreen-vallog.tistory.com

 

대만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추천 10가지!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사실 대만을 포함한 대부분의 동남아 음식은 특유의 향신료 냄새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 향신료에 맛이 들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것이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