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 여행] 가깝고도 먼 일본 여행지 10곳 추천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일본은 인천 공항에서 2~3시간이면 방문할 수 있는 가까운 여행지입니다. 또 아름다운 사원과 자연, 맛있는 음식, 다채로운 관광지가 있어 어딜 방문해도 그 지역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제가 준비한 콘텐츠는 대표적인 일본 여행지 10곳입니다. 화려한 도시부터 고즈넉한 시골까지 우리나라와 어떤 점이 다른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1. 가나자와, Kanazawa
동해와 맞닿아 있는 도시 가나자와는, 고대와 현대가 공존하고 있는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6세기 당시 지어졌던 건축물과 일부 상점이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대표적인 건축물로는 가나자와 성과 그 주변의 정원입니다. 또 성 기슭에서는 사무라이와 그 가족의 생활 방식을 일부 엿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평소 전통과 역사에 관심이 많았다면, 일본 가나자와로 여행을 떠나볼 것을 추천합니다.
2. 고베, Kobe
일본 효고현 남동부에 위치한 고베는, 간사이의 주요 도시 중 하나입니다. 항구 도시로 잘 알려져 있지만, 도시 가까이에 롯코 산도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고베는 등산, 하이킹의 관광지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여름에 보는 누노비키 폭포(Nunobiki Waterfall)가 장관이라고 하죠.
3. 교토, Kyoto
과거 일본의 수도였던 교토는 다수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10엔 동전에 새겨져 있는 뵤도인 사원부터, 금박으로 덮인 금각사, 교토 도시가 내려다 보이는 기요미즈데라, 중요한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는 시립 미술관 등이 있는데요. 고대와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 다채로운 관광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도시를 찾는다면 일본 교토를 추천합니다.
4. 나가사키, Nagasaki
네 번째로 추천할 일본 여행지는 짬뽕으로 친숙한 나가사키입니다. 나가사키는 과거부터 지금까지 항구 도시로 발전해 왔기 때문에, 일본의 그 어떤 곳보다 국제적인 감각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특징은 요리에서도 나타납니다. 그래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고 하죠. 또 나가사키에는 도시 전체를 구경할 수 있는 ‘이나사야마 전망대’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매우 뛰어나다고 하여, 해외에서는 이곳을 ‘천만 달러짜리 전망’ 이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5. 다카야마, Takayama
일본의 알프스로 불리는 다카야마는 아기자기한 건축물이 모여 있는 도시입니다. 겨울 내 눈이 내려면 눈 쌓인 풍경이 그렇게 장관이라고 하는데요. 관광객들은 이곳에서 일본의 전통적인 숙박 시설, 다도, 현지 음식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카야마에는 250년 이상 된 전통 가옥이 있는 ‘시라카와고 마을’ 도 있는데요. 마을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가 되어 있습니다.
6. 도쿄, Tokyo
도쿄는 일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장 화려하고 현대적인 곳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대부분은 도쿄에서 쇼핑을 하거나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깁니다.
7. 삿포로, Sapporo
일본 여행지 삿포로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눈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바로 ‘삿포로 스노우 페스티벌’ 인데요. 그래서 삿포로는 1월 말에서 2월 초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이 시기가 되면 수많은 스키 리조트가 개장해, 전 세계 스키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고 하는데요. 추운 겨울을 열정적으로 즐기고 싶다면 일본 삿포로 여행을 추천합니다.
8. 오사카, Osaka
오사카는 일본의 다른 도시들보다 비교적 규모가 작은 여행지입니다. 다른 도시에서 볼 수 있는 역사적 명소가 많지 않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일본 최고의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어,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습니다. 또 일본 오사카에는 야외 박물관과 분라쿠 극장, 오사카 성, 온천 등의 관광 명소가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워낙 인기가 많다 보니, 일본인보다 한국인이 더 많을 정도라고 합니다.
9. 후쿠오카, Fukuoka
후쿠오카는 관광보다 쇼핑하러 가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일본 최대 규모의 캐널 시티 하카타 쇼핑센터가 있기 때문인데요. 제가 가봤는데 진짜 쇼핑 말고는 할 것이 별로 없었습니다. ㅠㅠ
10. 히로시마, Hiroshima
마지막으로 추천할 일본 여행지는 히로시마입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원자 폭격을 맞았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하지만 원자 폭탄과는 별개로 히로시마 성, 사무라이 박물관, 마쓰다 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지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또 히로시마 스타일의 오코노미야키는 유명 여행 사이트에서도 추천할 정도로 맛이 좋다고 하죠.
일본은 확실히 지역 별로 문화나 특색이 뚜렷한 국가인 것 같습니다. 특히 다카야마는 일본이 아닌 유럽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었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일본 구석구석을 여행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려면 일본어 공부는 필수겠지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