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tvN 지락실 2 핀란드 초호화 숙소 및 지락실 사우나 정보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나영석 PD 예능, 지구오락실 2가 북유럽 핀란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접근성이 떨어지고 유명세가 비교적 덜하다는 점에서 사실 저도 ‘핀란드’라고만 들었을 땐, 엥? 싶었거든요? 그런데 막상 보니 당장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더라고요. 지락이들의 초호화 숙소와 핀란드 전통 사우나 체험 때문인 것 같아요. 특히 온탕냉탕을 왔다 갔다 하는 그 장면이 재미있으면서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지락실 촬영장으로 사용된 숙소와 핀란드 전통 사우나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사우나 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핀란드에 도착한 지락이들. 그림 같은 초호화 숙소에 감탄을 금치 못하는데요!

 

 

 

 

 

스태프들도 다 같이 사용해야 하니 이런 독채를 빌린 거겠지만, 그래도 부럽더라고요. 난 숙소로 말고 이런 집에서 살고 싶다. ㅎㅎ

 

 

 

 

사우나의 나라답게 숙소 안에 사우나도 마련되어 있는 클래스.

 

 

 

핀란드 지락실 숙소

 

Huippuhuoneistot Pescator Villas tasokasta majoitusta Tuusulassa!

Huippuhuoneistot Pescator Villas tarjoaa tasokasta majoitusta Tuusulassa . Pescator Villas sijaitsee lähellä Helsinkiä Tuusulan järven rannalla. Tasokkaat huoneistot kaikilla mukavuuksilla. Tutustu!

yrityksille.pescatorvillas.com

지구오락실 2에 등장하는 이 그림 같은 숙소는 투슬라 호수에 위치하고 있는 <Pescator Villas> 입니다.

 

 

 

 

 

<yrityksille.pescatorvillas>

지구오락실 숙소 전경이 방송에서 보인 것보다 크고 웅장하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 고객보다는 기업, 단체 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더라고요. 물가 비싸기로 유명한 북유럽에서 이런 독채를 빌리기란 쉽지 않을 것 같긴 하네요!

 

 

 

 

<yrityksille.pescatorvillas>
<yrityksille.pescatorvillas>

우리나라 풀빌라와 비교해도 확실히 훨씬 더 좋아 보입니다.

 

 

 

 


 

 

다음은 지락실 사우나 정보입니다. 이미 찾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보가 거의 없어서 찾는데 엄~청 고생을 했더랬죠. 숙소와 멀지 않은 것 같아서 일단 숙소 근처의 호수 이름들을 다 파악했고요. 그 뒤 일일이 로드뷰로 근처 전경을 확인했습니다. 핀란드 전통 사우나인만큼 관광객들에게 유명세가 크진 않은 것 같았고 이곳 역시 개인 고객보다 단체 고객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정보가 나오지 않았던 이유는…… 영어로 검색하니까 안 나오더라고요. 핀란드어로 검색하면 그래도 이 정도로 못 찾을 만큼은 아니었습니다. (진작 해볼 걸 그랬지 ㅠ)

 

 

 

 

 

지락실 피셜 사우나계의 롤스로이스라고 소개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전통 핀란드식 사우나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사실 여기보다 시설 좋은 곳은 헬싱키에 널리고 널렸습니다. 하지만 그런 곳은 관광객이 많아서 프라이빗하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죠.

 

 

 

 

 

휴식도 취하고 식사도 할 수 있는 거실 같은 공간.

 

 

 

 

 

80도 사우나에서 나와 곧장 얼어있는 호수로 다이빙하는 지락이들. 반응이 너무 귀엽고 재미있어서 한참 웃었던 기억이 나는데, 저도 기회되면 꼭 해보고 싶어요!

 

 

 

 

 

곧장 온수풀로 들어가 옹기종기 모인 지락이들. 귀엽기도 한데 뭔가 가마솥에서 천천히 끓여지는 개구리 같기도 해서 저는 너무 재미있었네요. ㅎㅎ

 

 

 

핀란드 지락실 사우나

 

Krapi - hotelli, ravintolat, kulttuuri & tapahtumat

Hotelli - Ravintolat - Kulttuuri - Kokoustilat - Tapahtumat Parasta Suomea tärkeisiin hetkiin ja huviretkiin.

krapi.fi

지구오락실 2에 나오는 핀란드식 전통사우나, 사우나계의 롤스로이스는 바로 <KRAPI> 입니다. 호텔과 연회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krapi.fi>
<krapi.fi>
<krapi.fi>

전통적인 냄새가 풀풀 나긴 한다는.

 

 

 

 

<krapi.fi>

핀란드는 사우나가 유명한 만큼 사우나 협회가 따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협회에서 제공하는 사우나들은 관광객은 물론 핀란드 사람들에게도 제대로 공개가 되고 있지 않다고 하는데요(회원제로 운영되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프라이빗한 공간을 오직 특정 고객들에게만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시설이 호화롭고 럭셔리하며 고급스러울 것 같지만 의외로 그렇지는 않고 <전통> 오로지 <전통적>인 것에 집중한다고 하죠. 이렇게 전통을 대대로 이어간다는 건 현대적인 것만 추구하는 것보다 고즈넉하면서 아름다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핀란드 지락실 숙소, 지락실 사우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무리할게요!

 

 

 

 

 

핀란드 헬싱키 자유여행, 관광 명소와 여행지 가볼만한 곳 추천

핀란드 헬싱키 자유여행, 관광 명소와 여행지 가볼만한 곳 추천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최근 TvN 예능 ‘지구오락실 2’를 통해 각광을 받은 나라가 있습니다. 바로 핀란드인데요. 핀란드

doreen-vallog.tistory.com

 

[세계 문화] 우울증 비율 높은 나라 / 우울한 나라 순위

[세계 문화] 우울증 비율 높은 나라 / 우울한 나라 순위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우울증은 의욕, 활동력, 행동 저하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정신적 질환입니다. 앓고 있는 강도나 기간에 따라 다

doreen-vallog.tistory.com

 

[세계 문화] 세계에서 가장 공기 좋은 나라 / 공기 깨끗한 나라

[세계 문화] 세계에서 가장 공기 좋은 나라 / 공기 깨끗한 나라 안녕하세요. 봄앤이예요 'ᗜ'✿ 제가 어렸을 때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의 하늘은 참 맑은 편이었습니다. 다른 계절은 몰라도 가을은

doreen-val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